[롯데마트관평점]쇼핑과 외식에서 스포츠와 문화센터까지 올인원 복합공간

반응형

대체적으로 롯데마트는 구성이 비슷한데요. 하이마트, 토이저러스, 외식공간 등으로 갖춰져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가본 롯데마트 중에 가장 규모 면에서도 크고 웬만한 쇼핑은 소화가 가능한 곳이 롯데마트관평점입니다. 스포츠와 문화센터까지 잘 갖춰진 곳이 롯데마트관평점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주변 분들은 많이들 가보시고 아시겠지만 관평동을 처음 오신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1층 둘러보기

롯데마트관평점은 공병회수하는 기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위 우측사진에서 보이는 공병을 넣으면 회수된 금액에 따라 영수증이 나오고 그것을 고객센터에 제출하면 현금으로 돌려 줍니다. 참 편리하죠. 소형 마트나 동네 마트에 반납을 하면 표현은 뭐라고 해야 될지 잘 모르겠는데 당연한 건데 뭔가 부탁하는 느낌이랄까 그런것이 있는데 여기는 시스템 적으로 되어 있으니 마음 편하게 반납이 가능합니다. 

1층은 크게 쇼핑공간을 둘로 나누면 들어가서 정면으로 보았을 때 좌측은 패션관련 이고 우측은 식자재 및 공산품 매장 공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좌측의 패션관련 공간도 굉장히 커서 스포츠 의류, 정장, 캐쥬얼 등 다양하게 갖춰져 있고요 화장품, 악세사리 등 특정하게 원하시는 상품을 찾을 경우에는 부족함이 있지만 웬만한 것은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른 롯데마트도 동일하게 시행되고 있겠지만 셀프 계산대가 있어 소량 물품을 사서 대기없이 바로 계산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화장품 매장도 더샘, 패이스샵, 올리브영 등이 있어 여성분들이 장을 보러 온김에 간단한 화장품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정장을 판매하는 매장도 몇개가 있는데요 저도 가끔씩 이러한 곳에서 와이셔츠를 구매해 본적은 있는데 정장은 구매 경험이 없어 뭐라고 조언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롯데마트관평점은 캐주얼 및 스포츠 의류 매장이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바닥에 런닝라인으로 디자인된 공간을 중심으로 모여 있습니다. 나이키, 아디다스, 로또, 슈마커, 레드페이스, 아식스 등이 있습니다.

대중적인 캐주얼 브랜드 탑텐과 유니클로가 입점되어 있습니다. 요즘 일본과의 관계가 좋지않아 유니클로는 예전과 같이 사람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예전에는 항상 북쩍였는데요 그러고 보니 탑텐도 많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왕 비슷하면 국내 브랜드 탑텐을 애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두와 캐주얼화 한쪽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롯데마트관평점에 방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약간 밀집형으로 패션 및 잡화 공간이 이어져 있어 대형 아웃렛보다 상품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동선이 짧게 되어 있어 다리가 불편하신 어르신 분들에게는 쇼핑하기가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패션관련 쇼핑공간을 지나 2층으로 올라가기 위한 에스컬레이터 입구 방향으로 걸으면 자전거, 약국, 안경점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 렌즈맨안경원에서 안경을 맞춤적이 있는데요 참 좋은 것이 마트에 온김에 안경 세팅을 다시 점검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했습니다. 안경점 점원분들도 친절하게 이상있으면 편하게 오셔서 점검을 받으라고 안내해 주십니다. 안경을 맞추고 1년동안 3~4번은 간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대중적인 아이스크림 매장 배스킨라빈스와 디에떼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도 있어 잠시 커피한잔을 마시면서 휴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식사할 수 있는 공간까지 들어가보지는 않았는데 새로 리뉴얼이 되어 있었습니다. 너무 오래전에 이용을 한후 방문 경험이 없어 뭐라고 조언 드리기는 그렇지만 대체적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고 테이블도 많아 이용에는 불편은 없습니다. 음식맛은 보장 못합니다. 그래도 사진 중앙에서 보면 롯데리아 매장이 있어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 같네요.

 

 

2층 둘러보기

롯데마트에는 하이마트가 있습니다. 롯데마트관평점도 입점되어 있는데요 롯데에서 정말 착안을 잘 해서 하이마트를 인수 잘 한것 같습니다. 쇼핑하면 전자제품도 빠질 수 없으니깐요.

대형 장난감 매장인 토이저러스가 있는데요 사진처럼 매장내에 아이언맨 대형 피규어도 있어 우리 꼬마는 항상 저기서 사진을 찍어 달라고 요청합니다. 아이들이 구경만해도 좋은 다양한 장난감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면 지겨워 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갔었을 때는 미니특공대 키즈카페가 공사중이였는데 이글을 올리는 시점은 오픈을 했을 것 같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니까 이용하고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공사 이전에도 '플레이타임'이라는 키즈카페가 있었는데요 아이들과 쇼핑하는 것이 불편하면 아이들은 키즈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게 하고 부모님들은 편안히 쇼핑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아이가 유아로 어리면 보호자가 함께 있어야 겠습니다. 간혹 보호자가 있어도 사고가 발생하는 사례가 있으니까 주의가 필요합니다.

 

문화센타 있어 다양하게 배워 볼 수 있는 커리큘럼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저도 꼬마 여자아이가 주말마다 트윙클발레를 여기서 약 2년에 걸처 신청해서 다녔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중간에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물도 주고요 좋아했습니다.

트윙클발레 마지막 공개 수업의 한장면인데요 수업이 나이대 별도 2개의 클래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주말마다 문화센터 수업을 하고 나오면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제시된 금액을 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들기 공예를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센타에는 헬스와 골프 두가지가 있습니다. 주변에 아파트단지가 있어서 그런지 많이들 이용하시고 가격도 저렴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대형마트에 있으니 쇼핑겸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용실과 네일샵도 보입니다. 여성분들 헤어와 네일도 받고 쇼핑도하고 제목처럼 올인원으로 한번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2층에서 카페가 있는데요 여기는 보통 문화센터에 아이들이 수업하는 동안 부모님들이 커피를 마시면서 기다리는 장소로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주차장이 크게 2곳이 있는데요 매장 출입구에 있는 노면주차장과 마트 건물과 같이 있는 지상 주차장이있습니다. 출입구가 다릅니다. 롯데마트관평점 지상 주차장에는 차량정비를 받을 수 있는 오토오아시스가 있습니다. 차량 정비도 맡기고 대기시간에 쇼핑하고 차를 찾아 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