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산곡점 다녀왔어요

반응형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인천산곡점

스마트한 투썸플레이스 산곡점

투썸플레이스_02투썸플레이스_03
투썸플레이스 산곡점

인근에 투썸플레이스가 생긴지는 알고 있었는데 이제야 방문을 했습니다. 보통 사람들도 자주 방문하는 카페를 가기 마련이어서 지나치다가 한번 와 보아야지 하는 마음은 있었는데 실제로 가기까지는 한참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사실 투썸플레이스 산곡점이 있던 자리가 그 전에는 피자헛이 있어 몇 번 방문 포장 겸 방문했었는데 카페로 변경되고 나서는 오랜만입니다. 판매하는 종목이 변경되어서 그런지 예전에 피자헛 때와는 완전히 분위기가 달랐습니다. 피자헛 매장이었을 때는 약간 기름진 느낌이 들었는데 투썸플레이스로 변경되고 나서는 깔끔하고 산뜻합니다. 투썸플레이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이라 다들 비슷할 것 같아 보이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산곡동 투썸플레이스는 공간적인 면이나 여러모로 특징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면에서 이용한 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방문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좌석과 넓은 공간

투썸플레이스_04투썸플레이스_05
산곡동 투썸플레이스 좌석

산곡동 투썸플레이스 특징을 첫번째로 꼽자면 다양한 좌석과 넓은 공간입니다. 이곳이 앞에서 예전에 피자헛이 있던 곳이라고 얘기했습니다. 피자헛 매장이었을 때는 이곳이 이렇게 넓은 매장이었나 몰랐습니다. 아무래도 인테리어 측면으로 보았을 때 약간 어두운 면이 있어서 비교하였을 때 투썸플레이스로 변모한 후가 정말 넓게 느껴집니다. 벽면을 이용한 소파형 좌석과 창가를 바라보는 테이블석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벽면 소파형은 3인이 방문하였을 때도 이용이 가능하게 테이블 간격을 넉넉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길가 창가는 통유리에 광고를 붙여놓아서 약간은 민망함 또는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_06투썸플레이스_07투썸플레이스_08
투썸플레이스 산곡점 테이블

이외에도 다양한 테이블로 공간마다 배치되어 있습니다. 산곡동 투썸플레이스 특징은 다른 매장과 다르게 칸막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주문한 음료를 받아오는 공간을 제외하고는 벽과 기둥을 이용하여 테이블을 배치했습니다. 그래서 더욱 공간이 넓어 보이고 답답한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의자나 테이블고 일률적이지 않습니다. 동그란 테이블 네모난 테이블 그리고 편안한 소파 체어, 일체형 체어, 우드 등받이 체어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편안한 의자를 손님이 없을 경우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이 오픈 시간쯤에 방문하여 손님이 없어 촬영하기가 좋았습니다.

전자기기 사용이 편한 카페

투썸플레이스_09투썸플레이스_10투썸플레이스_12
투썸 전기콘센트

전국 어디를 가든 투썸플레이스 장점은 바로 전자기기 사용이 편합니다. 제가 창가 자리의 경우에도 위 사진과 같이 슬라이드 형태로 덮개가 있는 전기 콘센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기기 충전을 위해서 개인별 USB A타입 형태의 충전 케이블만 휴대하면 원하는 충전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른 커피전문점의 경우 충전을 해서 노트북을 이용이 가능하지만 오래 사용하다 보면 불안해집니다. 그래서 충전이 가능한 좌석을 찾게 마련인데 투썸플레이스는 충전을 할 수 있는 좌석이 많아 좋습니다.

투썸플레이스_13투썸플레이스_14
무선충전 및 멀티 콘센트

산곡동 투썸플레이스에도 다른 매장과 동일하게 긴 테이블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명이 동시에 앉아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곳에도 위 사진과 같이 멀티 콘센트가 있고 좌측 사진을 보시면 스마트폰의 경우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멀티 콘센트의 경우 220볼트 플러그 2개, USB A타입 포트가 3개를 한 번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테이블 중앙에 위치해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매우 높습니다.

투썸플레이스 주문

키오스크투썸플레이스_22
투썸플레이스 키오스크 주문과 케이크

먼저 투썸플레이스 주문방식은 위 좌측 사진과 같이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문한 음료 호출 방식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오랜만에 방문하여 변경된 사항을 모르고 있다가 직원분이 알려 주셨습니다. 방문하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케이크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투썸플레이스는 CJ계열로 베이커리 관련된 판매 상품은 뚜레쥬르를 통해서 배달됩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부분은 다른 커피 전문점과는 차별화된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큰 케이크부터 먹음직스러운 다양한 모양의 조각 케이크들이 많이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_23투썸플레이스_24
음료와 레드벨벳

주문한 음료와 케이크입니다. 적색 음료는 수박쥬스이고 케이크는 레드벨벳입니다.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서 매장 언니에게 좀 부탁해서 잘 나가는 케이크를 추천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단단하면서 부드러운 케이크를 좋아하는데 저에게 딱 맞는 케이크였습니다. 투썸플레이스에서 케이크 주문을 하신다면 레드벨벳 추천드립니다.

투썸플레이스 굿즈

투썸플레이스_25
투썸플레이즈 굿즈

스타벅스와 동일하게 투썸플레이스도 굿즈 상품 판매대가 한쪽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지도 면에서 스타벅스 보다 좀 약하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굿즈 상품입니다. 스타벅스 굿즈 상품은 많이들 구입해서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와 반면에 투썸플레이스 굿즈 상품을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분을 본 적이 없습니다. 제가 볼 때는 마케팅 부분에서 좀 영향력이 약해서 이러한 결과를 낳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텀블러
투썸플레이스 텀블러와 머그컵

아마 매장 숫자만 보더라도 스타벅스는 1600개 점포를 보유한 반면에 투썸플레이스 점포 1천여개로 약 6백 개 점포수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 경쟁력 차이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커피나 음료 그리고 운영적인 면에서 차이도 있지만 무언가 투썸플레이스만이 소비자들에 각인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산곡동 투썸플레이스 단점

마지막으로 산곡동 투썸플레이스 단점으로 주차장이 있기는 한데 매장 넓이나 테이블 보유 수량에 비교하면 그렇게 많은 차량이 주차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전용 주차장이 아닌 해당 점포가 있는 건물과 공동으로 사용하는 주차장으로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승용차만 이용할 수 있는 승강기형 주차타워가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불편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화장실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깔끔하게 대폭적인 공사 했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전문점 매장에 머무는 시간이 식사 시간보다 길다 보니 한 번은 반드시 화장실을 이용하게 되는데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투썸플레이스 산곡점 이용후기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