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프린터는 엡손입니다.

반응형

 

 

집안 정리를 위한 필수품

 

집안 정리를 하다보면 개인적으로 정리는 하였지만 무엇인가 표시라고 해야할지 아니면 마무리라고 해야 할까 하여튼 좀 더 명확한 표시가 필요할 때 라벨프린터가 정말 유용하게 사용이 됩니다. 손글씨를 좋다면 스티커 기능이 있는 용지만 준비하여 이용한다면 문제없습니다. 그러나 용도에 맞게 전문적인 느낌 그리고 반영구적인 것을 원한다면 라벨프린터를 구매하여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한글을 깨우치는 시점의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라벨프린터로 하나씩 신기하게 프린팅되는 글자를 보면서 본인들이 아는 글자나 단어가 나왔을 때 기쁨 그리고 모르는 것은 소리내어 알려주면서 하는 것이 단어장처럼 약간은 교육의 효과도 덤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엡손 LW-K420 언박싱

 

라벨프린터 전자제품이고 특히 프린터 종류는 충격에 약해 포장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포장시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위 사진과 같이 포장을 잘해 주셨습니다.

포장된 박스에서 라벨프린터 제품 박스를 꺼낸 사진으로 포장에서부터 여성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박스 디자인입니다. 우리가 보통 라벨프린터라고 하는데 제품 박스에 영어로 'LABELWORKS'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라벨프린터기 포장박스 바닥면을 보니 간단한 제품 설명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니셜기호, 이모티콘, 프레임디자인, 글꼴, 날짜 라벨 등 요약된 예시와 엡손 라벨프린터에 적용되는 표준 테이프 카트리지와 사용이 가능한 테이프 크기도 그림으로 잘 안내되어 있습니다.

포장박스를 개봉하니 세부설명서, 보증서가 보입니다. 본제품은 포장에서도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에어캡이 상단에 덮여 있습니다.

 

앞에서와 동일하게 제품보증서, 사용설명서 기초편 그리고 각종 이모티콘, 테두리 등 디자인이 적용된 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카달로그가 있습니다.

라벨프린터 사용을 위한 AA형 배터리가 기본으로 박스안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라벨프린터의 핵심 소모품인 테이프카트리지는 흰색 바탕에 검정색 글씨가 가능한 폭이 12mm 사이즈로 길이가 4미터인 것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흰색 바탕이 가장 보편적이면서 깔끔해서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길이도 4미터여서 한동한 사용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라벨프린터 LW-K420 디자인

 

포장박스 상단의 에어캡을 걷어 내면 위 사진처럼 엡손 라벨프린터 LW-K420 상단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성 스러운 느낌으로 화장품 파우치가 연상이 색과 반복적인 무늬가 세련되어 보입니다.

라벨프린터를 박스에서 완전히 꺼내면 상단면이 덮개로 본체에 결합된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덮개는 지퍼로 열고 닫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본체는 플라스틱이고 덮개는 인조 가죽으로 되어 있어 실제로 보시면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퍼를 열고 닫을 때 사용되는 고리도 일반적인 스틸제질이나 또는 플라스틱이었다면 그저 그랬을 텐데 전반적인 디자인과 어울리게 리본 느낌의 끈을 이용하여 고리로 달려 있습니다. 더욱 느낌있습니다.

라벨프린터 덮개를 열면 전체적으로 핑크톤 색상과 흰색 버튼으로 된 입력 자판 그리고 출력될 라벨을 편집할 수 있는 LCD창이 있습니다. LCD창 주변 테두리는 덮개의 무늬와 동일한 패턴의 무늬를 적용했습니다.

라벨프린터 덮개 안쪽면에는 패턴 디자인 목록 카달로그와 설명서 등을 넣을 수 있는 보관 꽂이가 있습니다. 작은 공간이지만 정말 허투루 하지 않고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민을 많이한 흔적이 느껴집니다.

 

 

라벨프린터 사용준비 및 출력하기

 

라벨프린터 바닦면 뚜껑을 열면 위 사진과 같은 테이프 카트리지와 배터리를 넣는 곳이 나타납니다. 동봉된 테이프 카트리지와 배터리를 양극과 음극을 맞게 넣으면 사용 준비는 완료입니다. 추가로 다른 색의 테이프 카트리지를 구입하여 변경사용을 원하면 위 테이프 카트리지를 교체하면 됩니다.

간편 설명서를 펼쳐보면 위 사진과 같은 키보드 기본 기능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좀 펼쳐놓고 사용을 하고 반복적 사용으로 익숙해지면 볼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라벨프린터 적용 가능한 디자인을 볼 수 있는 카달로그를 보면 정말 다양한 디자인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이모티콘인데요 동물, 음식, 생활 등의 그룹단위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라벨프린터 테두리 디자인입니다. 85개의 디자인을 활용해서 다양한 라벨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카달로그는 앞뒷면으로 적용 가능한 디자인이 많이 있으니 잘 활용하면 예쁜 라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라벨프린터를 이용해서 빨래 바구니에 붙일 라벨을 출력해 보았습니다. 이모티콘을 적용해서 출력하니 더욱 시각적으로 느낌이 있습니다. 처음 출력시에는 위 사진과 같이 앞 부분이 여유있게 출력된 부분은 가위로 쉽게 잘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라벨은 뒷면이 접착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좌측 편집사진과 같이 가로로 2등분된 종이를 떼어내면 접착이 가능한 부분이 나옵니다. 라벨 테이프 자체가 두께가 얇아서 다양한 소재의 면에 잘 접착되며 약간은 굴곡진 곳에도 잘 붙습니다. 지금까지 라벨프린터 엡손이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