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보 복합쇼핑 공간
교보문고는 도서를 중심으로 자리잡은 대중적인 쇼핑공간으로 인식이 되어 있습니다. 도서에 대한 인기가 시들어 광역도시에 있던 교보문고가 없어진 곳도 있을 만큼 한때 대도시에서도 찾기가 어려울 때도 있었지만 최근 몇년 사이에 나름 쇼핑에 대한 테마를 잘 잡아서 그런지 각 교보문고마다 특색있게 잘 갖춰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중에 인천교보도 나름 타 지역의 교보문고와 차별화되어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천교보는 위 사진과 같이 답답하지 않은 넓은 매장에 각 분야별 도서가 구비되어 있어 책을 보게 되면 한동안 자리를 이동하게 되지 않게 되는데 방문자간에 부딪힘과 혼잡한 느낌을 받지 않고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인천교보는 특이하게 드림디포라는 문구 및 팬시용품점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교보문의 핫트랙스가 같이 있는데 인천교보는 그렇지 않은데 드림디포는 핫트랙스보다 약간 팬시용품보다는 문구 전문점에 무게가 더있다는 느낌이듭니다.
웬만한 도서를 다 갖춘 인천교문이지만 '윌리를 찾아라'는 책은 정말 오랜만에 보아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이책 정말 오래된 책인데 아직도 매장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음향기기 청음 및 구매
교보문고내 음향관련 전자기기를 판매하는 것은 많이 보았지만 인천교보처럼 다양한 음향기기를 구비하여 판매하는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크기부터 모양 등 다양한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위 사진 위쪽에는 요즘 핫한 마샬 스피커도 디자인과 크기가 다양합니다. 실제로 보시면 정말 귀엽고 이뻐서 책상이나 침대 머리맡에 두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인천교보의 음향기기 매장은 청음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유선 이어폰인데 동일한 제조사이지만 청음을 해보니 조금씩 느낌이 다릅니다. 하여튼 개인마다 음향에 취향이 제각각이라 직접 들어보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인천교보에서 제가 구입한 제품은 싸코 제품의 BJ모델입니다. 청음시에 다른 제품과 비교해서 제 기준에는 가볍지 않고 맑게 들리고 가격도 저렴한 수준이였으며 언박싱해보니 유선이어폰 하드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어 휴대 및 관리가 정말 용이합니다. 이렇게 마음에 드는 제품을 청음해보고 바로 손에 넣을 수 있는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한껏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성능이 좋은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 코너도 있어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청음이 가능한 제품에 대해서는 안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매장 직원에게 청음을 요청하시면 동일 제품으로 청음 가능한 제품을 보여주며 직접 만져보고 본인의 스마트폰을 이용 연결하여 청음이 가능합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 청음을 해보았는데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포함된 제품은 주변 소음을 완전히 제거하고 온전히 음악 소리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비싸서 그렇지 정말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무선이어폰이 없었는데 욕심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매장 직원에게 문의하니 소개받아 구매한 하빗 무선이어폰입니다. 가격도 구매 당시에는 온라인 쇼핑보다 저렴하고 청음을 해보았는데 괜찮더라고요 직원이 가격도 적당하고 통화음질 및 음향도 준수한 편이라고 했는데 정말 그랬습니다. 후회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천교보에는 음향기기 코너에는 골전도 무선이어폰에 대해서도 별도 코너가 있었습니다. 기능에 따라서 가격차가 이었으나 저는 개인적으로 예전에 귀에 걸치는 제품을 이용해 보았는데 좀 불편해서 구경만했는데 청음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전시된 제품으로 청음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귀가 민감한 분들은 아직도 유선이어폰을 많이들 선호하시는데 인천교보에 가시면 정말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행사하는 상품도 많으니 직접 매장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린이 도서코너
인천교보는 어린이 및 유아동 도서 매장이 별도코너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아이들이 원하는 도서나 캐릭터 관련 서적들을 구경도 해보고 원하는 도서는 구입이 편리합니다. 주말인데 제가 늦은 시간에 방문을 하여서 구경하는 아이들은 보지 못했습니다. 좀 아쉬운 것은 아이들이 앉아서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으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린이 영어 전문서적도 한쪽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전이나 저학년 영어 학습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학부모님들은 이쪽을 반드시 아이들과 같이 방문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Kids with Mom'에서 이름을 딴 어린이 전문도서 코너로 인천교보에도 있었는데 여기는 아이들이 책을 볼 수 있도록 책상과 의자가 있어 재미있는 책은 앉아서 아이들과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부모된 입장으로 아이들이 책을 많이 보았으면 하는 생각으로 전집을 많이들 구매하시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서점에 와서 원하는 책을 하나씩 구입하는 것이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인천교보 재미있는 구경
인천교보는 3D 프린터 관련 장소도 있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직접 제작을 하는 모습은 보지 못했고 완성된 전시 제품에 대해서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의 캐릭터는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굉장히 큰 3D 프린팅 완성품입니다. 이정도의 크기를 만드는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듯한데 제품의 완성도는 약간 떨어진 느낌입니다만 프린터로 만들 수 있다고하니 정말 신기합니다.
마리모라는 반려식물입니다. 물만 갈아주면 되는 키우는 것이 매우 손쉽다고 설명되어 있는 친구인데요 스스로 움직이는 것은 아닌것 같은데 소개하는 동영상 모니터에는 움직이는 것처럼 촬영되어 있습니다.
성인 엄지손가락 만한 것이 1년생으로 15,000원입니다. 둥글둥글 초록색 솜덩이 같은 것이 물속에서 둥둥 떠다는 것을 보면 약간 심리적으로 안정된 느낌을 받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코너가 있는 인천교보였습니다. 실내 공간으로 혹시 주변에 날씨가 좋지 않을 때 방문하여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This Story Anothe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닝 타이어공기압 조치하기!! (0) | 2020.09.10 |
---|---|
라벨프린터는 엡손입니다. (0) | 2020.09.01 |
블루투스키보드 로지텍 K480입니다. (0) | 2020.08.15 |
삼성보조배터리 EB-U1200 무선충선 가능합니다. (0) | 2020.08.12 |
시크릿쥬쥬 레인보우브러쉬입니다. (0) | 2020.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