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키보드 로지텍 K480입니다.

반응형

 

블루투스키보드 K480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많이들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글밥이 많은 문자 또는 SNS를 작성 할 때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처럼 키보드가 있었으면 편하겠다고 한번쯤은 생각을 합니다. 저도 최근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메모와 노트앱 활용이 많아 지면서 스마트폰 터치 자판으로는 불편함도 있고 더욱 효율적인 앱 활용을 위해서 블루투스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모델은 K480으로 컴퓨터 관련 주변기기로는 매우 유명한 제조사로 저 또한 컴퓨터라는 전자제품을 사용한 후 무선키보드를 처음으로 구매한 제품이 로지텍 제품이였습니다. 오래전 이야기지만 그때만 해도 무선키보드가 선택의 폭이 넓지 않았는데 로지텍 제품은 품질이나 성능이 꾀나 우수했으며 사용 만족도도 매우 높았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K480 또한 약간의 아쉬움은 있었지만 전반적인 만족도는 역시 높았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K480 구매

 

* 사진출처 : 네이버쇼핑

블루투스키보드 K480의 구매 가격입니다. 만약 구매를 원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니 검색해 보시고 선택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위 사진의 검정색 원했지만 판매자분께서 판매설정을 오기입으로 흰색만 보유하고 있다고 해서 흰색을 배송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자제품은 흰색을 좋아해서 크게 거부감은 없었습니다.

 

K480 언박싱

 

제가 구매한 K480 블루투스 키보드는 벌크제품이라 위 사진과 같이 개별 박스 포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품에 손상되지 않도록 두꺼운 에어캡을 사용하여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 배송되었습니다.

개별 박스 제품에도 AAA 사이즈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포장된 박스안에 블루투스키보드에 사용될 배터리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2년이라고 하니 정말 올래 갑니다. 그래도 사용량이 많으면 약간 단축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겉면에 포장된 에어캡을 벗기면 위 사진과 같이 얇은 에어캡만 남습니다. 저는 아직도 위 사진의 에어캡백을 버리지 않고 블루투스키보드 보관백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에어캡보다는 내구성있는 소재여서 계속 사용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특히 흰색이여서 그런지 가방에 넣어 휴대하거나 사용하지 않을 때 에어캡백에 보관하면 손상을 방지하는데 좋습니다.

에어캡 포장을 완전히 제거한 로지텍 블루투스키보드 K480입니다. 위 사진에 알수 있듯이 한글자판이 프린팅되어 있지 않습니다. 한글자판이 손이 기억할 정도로 이제 적응이 된 상태라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혹시 자판을 다 외우지 못하신 분들이나 일명 독수리 타법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안타깝지만 한글자판이 새겨진 모델이나 스티커를 별도로 구매하여 부착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능 및 특징

 

블루투스키보드 상단면 자판을 보면 일반적인 키보드와 다르게 좌측 상단 부분에 다이얼로 선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기기를 최대 3대까지 등록하여 전환 연결해 가면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든 다이얼입니다. 저는 동시에 2대를 연결하여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2대를 등록하여 필요에 따라서 돌려서 사용하니 정말 편리합니다.

K480 전원버튼은 바닥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버튼을 오른쪽으로 위치하면 잠시 불이 켜지면 작동이 시작됩니다. 그 후에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여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진출처 : 네이버쇼핑

블루투스키보드 제품크기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폭이 30cm가 정말 조금 모자란 29.9cm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거치대가 자판 상단에 있는데 길이는 약 26cm 정도입니다. 혹시 사용할 제품의 크기를 확인하여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무게는 배터리를 포함하여 820g인데 크기에 비해서 약간 무게감이 있다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전자제품은 무조건 가벼운것 보다 약간 무게감이 있는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2대를 거치대에 놓아 보았습니다. 거치대 자체가 넓기도 하고 깊이가 있어 안정감있게 받쳐줍니다. 혹시 앞에서 언급한 다이얼을 이용한 기기 전환을 하면서 사용한다는 위 사진과 같은 경우일 것 같습니다.

저는 태블릿PC가 없어 아이가 학습용으로 사용하는 갤럭시탭을 거치해 보았습니다. 태블릿PC는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전반적으로 크기가 커서 그런지 거치하면 꼭 노트북 같은 느낌이 듭니다.

블루투스키보드 K480은 안드로이드, 윈도우, 크롬OS뿐만 아니라 iOS, MacOS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오른쪽에 선택 버튼이 있어 전원 버튼을 켜고 해당 기기에 맞는 버튼을 누르면 청색불이 점등 됩니다. 그 때 기기를 등록하시면 되고 그 이후에는 전원만 켜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자판 이외에 퍼션 자판에는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복사 버튼, 영화나 음악플레이시 탐색버튼, 음소거 버튼 등이 있어 사용 습관을 들이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저는 에어캡백을 버리지 않고 위 사진과 같이 블루투스키보드를 담아서 가방에 넣어 휴대합니다. 에어캡백이 해지지 않을 때 까지는 계속 사용할 것 같은데 추후 대용품을 빨리 모색해 보아야 겠습니다. 지금까지 블루투스키보드 로지텍 K480이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