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여행 교동 추억의 뽑기

반응형

수도권에서 가까운 작지만 알찬 강화도 여행

강화도는 서울과 경기도 서부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가까운 여행지 중에 한 곳입니다. 저도 여기에 자주 가는 캠핑장이 있는데 이번에는 캠핑장에서 조금 먼 거리에 위치한 교동 대룡시장을 여행했습니다. 이번에 강화도도 작지 않구나를 느꼈습니다.

강화도-여행-추억의-뽑기

대룡시장 찾은 추억의 여행장소 중에 하나가 추억의 뽑기 입니다. 참고로 대룡시장은 작지만 정말 구경하기 좋은 시장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알차게 꾸며 놓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일반적인 큰 시장과는 정말 다른 느낌을 받아서 다시 가고 싶은 시장입니다. 그곳 시장에서 약간 벗어나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뽑기판

강화도-여행-뽑기

요즘은 학교 앞 문구점이 사라졌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간혹 학교앞 문구점이 한두곳을 보기도 했지만 제가 학창시절 다녔던 학교앞 문구점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던 풍경과는 완전히 대조됩니다. 그때 항상 모든 문구점에 있었던 종이로 된 뽑기 판이 있습니다.

강화도-여행-뽑기-가격

강화도 여행에서 오랜만에 보게 된 추억의 뽑기 판은 꽝이 없습니다. 가격은 2,000원입니다. 뽑기 종이에는 무조건 1등에서 5등까지 중에 하나는 나옵니다. 기분 좋게 뽑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전에 우리가 뽑기 했을 때는 꽝이 정말 많았는데 여행지에서 아이들 기분을 생각해서 무조건 상품을 가져갈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강화도-여행-뽑기-상품

상점 곳곳에는 뽑기 등수가 붙여진 장난감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등수별로 상품들이 너무 많아서 아이들이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하게 만들었습니다. 제가 볼 때 3등에서 5등까지는 크게 상품에 차이를 많이 두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2,000원 지불하고 뽑기도 하고 상품을 구매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뽑기를 한 후 5등을 나와 안타까워했지만 그것도 잠시일 뿐 어떠한 상품을 가져갈지 고민을 더 많이 했습니다. 이것 들었다가 저것 들었다가 비교를 한 30분간 한 것 같습니다. 이것도 강화도 여행에서 생각나게 하는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강화도-여행-달고나

그리고 추억의 뽑기와 함께 하는 것이 달고나가 있습니다. 뽑기에서 5등이 나오더라도 좋은 것이 그것으로 상품 대신에 달고나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달고나도 고려를 하였지만 끝내 선택한 것은 장난감이었습니다.

또 다른 추억 공중전화

강화도-여행-공중전화

추억의 뽑기를 하고 강화도 여행 장소인 대룡시장을 벗어나려 주차장을 향할 때 한 상점 앞에 위치한 공중전화를 보았습니다. 우리야 어릴 때 공중전화 많이 볼 수 있었지만 요즘은 정말 보기 힘든 것 중에 하나입니다. 아이들은 신기한지 수화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전화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기계적으로 동전이 들어가는 그 느낌을 다시 만끽하고 싶었습니다. 추억할 수 있는것이 많은 강화도를 여행지로 고려하시면 대룡시장도 좋은 추천 장소가 되겠습니다.

 

강화도카페 토크라피

토크라피, 꼭 가보세요~~ 강화도카페 토크라피입니다. 강화도에 캠핑을 가서 주변 맛집을 둘러보던 중에 우연하게 마주친 강화도카페입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위 사진과 같이 뭉게 구름이 모글

nalla.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