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구매를 어떻게 하면 좋을 까요?
컴퓨터를 왠만큼 사용하면 속도가 느려짐니다. 데이터 저장공간이 사용할 수록 많아지며 처음 구매하였을 당시보다 멀티미디어(동영상, 사진 등) 파일이 좀 더 고영상을 지원하다 보니 느려지게 느껴짐니다. 그리고 특히 컴퓨터 게임을 많이들 하시면 요즘 그래픽 영상이 정말 대단합니다. 게임에 따라서 고사양의 그래픽을 원하면 거의 본체 컴퓨터 가격의 반을 차지할 정도의 카드를 구매해야 경우도 발생할 정도입니다. 그만큼 게임에서 그래픽 카드가 중요하다는 거겠죠.
그러면 사용 용도에 따라서 컴퓨터를 어떻게 구매해야 할 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많이는 하실 텐데 제가 최근에 구매한 조립컴퓨터 방법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저도 부품별도 구매를 하여 조립도 해 보았고 해서 아주 컴퓨터에 대해 모르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따져 보니 정말 괜찮은 가격대에서 성능도 우수하게 잘 작동이 되어 구매 만족도가 높아 가성비데스크탑이라고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컴스클럽' 가성비데스트탑 구매를 위한 선택
일단 저는 사용목적인 집에서 인터넷과 간단한 문서작성등 주사용 목적이 게임은 아니라 사무용으로 조립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현금으로 입금을 하니 적립금(9,670원)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할인을 받았습니다. 윈도우10 프로로 DSP(Delivery Service Pack)을 구매했습니다. 이것은 데스크탑 본체(메인보드)에 운영체제가 귀속되는 것으로 사용중에 데스크탑을 교체하게 되면 교체된 본체에 같은 라이센스키로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저렴합니다. 제가 컴퓨터를 사용해 보았을 때 크게 약 7년 정도를 사용하게 되는데 그쯤음 되면 운영체제를 교체해야 되는 주기와 맞물려 메인보에 설치키가 귀속되는 DSP를 선택했습니다.
가성비데스크탑을 주문하고 2일을 기다리니 큰 박스가 집에 도착했습니다. 본체 하나만 주문을 했는데 왜이렇게 박스가 큰지 궁금했습니다. 전자제품이라 파손주의 스티커도 잘 부착이 되어 있고 크게 박스 손상없이 잘 배송을 받았습니다.
파손주의 스티커를 자세히 보니 안내문구가 작은 글씨로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가성비데스크탑 메인보드안을 자세히 확인하는 것과 파손을 위해서 박스로 잘 포장이 되어 있다는 문구라고 이해를 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포장 제거시 주의사항에 대한 전단지가 들어 있습니다. 개봉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되는 사항에 대해 그림과 문구로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구매한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있으니 잘 읽어 보고 도전을 해보아야 겠습니다.
가성비데스크탑 컴스클럽에서는 개봉과정에서 하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의사항 안내문구가 이중으로 되어 있습니다. 'PC내부 에어캡 제거 후 사용'이라는 문구입니다. 택배 곁 포장을 신경써서 했지만 아무래도 전자제품이라 충격에 고장 발생이 높아 본체 내부에 대해서도 에어캡으로 꼼꼼하게 포장을 했나 봅니다.
조립PC 확인서입니다. 조립을 직접 하신분이 작성을 하고 택배 포장시에 안에 동봉을 했습니다. 가성비데스크탑 조립PC 믿음이 들도록 하나하나 신경을 쓴 느낌을 개봉과정에서 받았습니다.
충격에 대비해서 택백 박스안을 꽉 채우기 위해 공기가 들어 있는 비닐백을 가득 채웠습니다. 이정도면 정말 문제 없을 듯 합니다.
각 부품들의 박스가 같이 동봉이 되어 있어 박스가 컸나 봅니다. 처음에 받았을 때는 쓰레기를 우리보고 직접 버리라는 것인가 하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잘못 생각했습니다. 조립PC의 특성상 정품박스단위로 판매하는 부품과 다량으로 포장되어 있는 벌크제품으로 나눌 수 있는데 아무래도 가성비데스크탑 컴스클럽에서는 조립을 직접하였다는 신뢰의 증표로 조립과정에서 발생한 정품박스를 같이 동봉하여 믿음을 주고 있었습니다.
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한 CPU 정품 박스입니다. 인텔도 좋지만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고 해서 가성비데스탑을 위해서는 AMD 라이젠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했습니다./span>
메인보드 박스도 들어가 있습니다. 메인보드는 3년 무상보증이라 큼지막하게 스티커로 붙어 있습니다. 대부분 고장이 잘 일어나지 않지만 아주 가끔식 메인보드가 말썽을 일이키는 경우가 있어 알고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가성비데스크탑 개봉기
가성비데스크탑 컴스클럽 신뢰를 위한 부품 박스를 다 꺼내니 드디어 본체 박스가 보였습니다. 이정도 꼼꼼한 포장이면 택배 이동간에 던지지 않는 이상 파손은 없을 듯 합니다.
본체도 케이스 포장 박스를 이용해 그대로 포장이 되어 있어 박스안에서 스티로폼으로 잘 고정되어 있어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포장된 박스에서 드디어 꺼낸 가성비데스크탑입니다. 제가 워낙 심플한 느낌의 제품을 좋아해서 앞면에 전원버튼, 리셋버튼, USB단자 등만 보입니다.
박스 개봉시 안내문과 같이 본체안을 열어 보니 부품 보호를 위해 에어캡을 내부에 채웠습니다. 이정도면 거의 택배 이동과정에서 100%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여튼 이래저래 포장지 쓰레기가 많이 배출이 되었지만 제품을 이상없이 받는 것이 중요하니 그런 수고스러움은 문제되지 않습니다.
가성비데스크탑 컴스클럽 본체안 선정리도 아주 깔끔합니다. 선정리를 하지 않는다고 성능이 올라가거나 작동이 우수한 것은 아니나 그만큼 조립시에 제품에 꼼꼼하게 신경을 섰다는 증거일 것입니다. 저는 이것을 보고 컴퓨터를 켜보지 않았지만 컴스클럽에 매우 감동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켜 보았습니다. 역시! 가성비데스크탑 컴스클럽입니다. 새 PC라 그런지 정말 빠릅니다. 메인보드 로고가 보이더니 몇초있다가 바로 윈도우 로그인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마지막까지 절대 실망을 주지 않고 깔끔한 마무리, 컴스클럽 가성비데스크탑 후회없습니다. 지금까지 컴스클럽 조립PC 구매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his Story Anothe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식기세척기 체험단 모집 및 트리플케어 알아보기 (0) | 2020.03.07 |
---|---|
클래식컬한 타이틀리스트 보스턴백 추천합니다!! (0) | 2020.03.05 |
[청라종로서적]편안하게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0) | 2020.02.28 |
[DAP추천]플레뉴D2, 음악감상의 새로운 느낌을 찾고 계시다면 추천합니다.^^ (0) | 2020.02.20 |
두피샵과 동일한 효과를 내는 헤드스파 적극 추천합니다. (0) | 2020.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