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마사지 샵에서 금전 도난 주의하세요

베트남 마사지 중 도난 사고 발생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기분 좋게 떠난 해외여행에서 즐겁지 않은 일이 발생하면 정말 여행 전체를 망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특히 베트남 여행 시에 마사지를 받게 되는 이때 이런 상황은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해 봅니다.

베트남-마사지-도난베트남-마사지

해외여행 시 도난 사고가 잘 발생하는 이유

베트남

이번 포스팅 주제가 베트남에서 마사지 중에 금전 도난 사고이지만 베트남이라는 국가 이외에도 중국, 필리핀, 유럽 여행에 이르기까지 도난사고는 발생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국내 여행시에도 발생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수치를 제시하기는 어렵지만 동남아 국가 여행 시에 금전 도난 사고가 많이 발생되지 않나 예상됩니다. 이렇게 해외여행에서 도난 사고가 발생되는 주된 이유는 그 나라 현지 치안 시스템으로 여행객이 대응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치안베트남-가족여행

언어 소통도 힘들기도 하지만 소중한 여행 일정에서 거기에 힘을 쏟을 만한 상황을 만들고 싶지 않을 겁니다. 치안 시스템이 신속하지도 않을 뿐더러 현지인은 이러한 빈틈을 파고들어 공략합니다. 그리고 특히 베트남 마사지의 경우 가족단위로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 좋지 않은 모습을 아이들에게 노출되는 것이 싫어 그냥 참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이 발생되지 않도록 원천적인 상황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라는 취약점

마사지라는 취약한 요소가 있습니다. 발 마사지만 받는다면 도난에 취약할 요소가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그러나 이왕 해외여행에서 마사지를 받는데 전신 마사지를 많이들 받습니다. 우리가 단순하게 옷을 벗는 다는 것만 생각할 수 있는데 옷을 벗는다는 것은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사람이라는 것이 심리적으로 옷을 벗고 있으면 나약해지게 됩니다. 그러면 마사지 샵에서 하라는 대로 자연스럽게 움직입니다.

베트남 마사지 샵에서 도난 발생을 살펴보면 대부분 이렇습니다. 가족 단위로 가면 같은 장소에서 받는 것이 아닌 분리된 장소로 안내하여 이격을 시킵니다. 그곳에서 옷을 벗고 마사지를 받는 동안에 소지품을 놓은 곳에서 시선을 분리 시킵니다. 특히 마사지를 받고 있는 사람은 혼자인데 마사지사 이외에 2 ~ 3명이 한 장소에 있으면 무조건 의심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상황 차단 및 대응법

호텔-리조트-마사지

여행객 본인이 이러한 좋지 않은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리조트나 호텔에 투숙을 하는데 보통 객실 건물에 있는 마사지 샵의 경우는 이러한 상황을 잘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베트남 마사지의 경우 리조트 밖을 나가서 받는 경우 이런 상황이 발생됩니다. 그래서 리조트 외부에서는 절대 마사지를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받더라도 한국인 가이드가 안내하는 곳에서 받는 것입니다.

폭력

혹시 마사지 과정에 앞서 제가 언급한 분위기가 이상하다면 차라리 마사지를 받지 않고 나오더도 돈을 지불하고 나오는 것이 여행 기분을 망치지 않습니다. 제가 돈을 지불하라는 이유는 도난을 하는 마사지 샵의 경우 이상하에 다른 딴지를 걸어 폭력적인 상황으로 변모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이 더욱 이상하게 흘러가는 것을 차단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지불하지 않고 나올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