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고속도로 안산휴게소 방문 후기

양방향 휴게소가 같은 영동고속도로 안산휴게소

보통 고속도로 휴게소는 상행선과 하행선이 별도로 있는 것이 많습니다. 그런데 안산휴게소는 양방향 휴게소가 동일합니다. 대형 휴게소의 경우는 그런 곳이 몇 군데 있는데 안산은 그렇지 않은데도 양방향 휴게소로 시설을 굉장히 잘 갖춰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인천방향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강릉방향

안산휴게소를 계획하고 방문한 것은 아니고 우연찮게 방문했습니다. 내려가는 길에 아이가 컨디션이 안좋았는지 구토를 했습니다. 그래서 가장 빨리 도착한 휴게소가 이곳입니다. 처음에는 화장실만 다녀오려고 하였는데 들어가 보니 시설이 특이하고 너무 좋아서 점심도 가까워 그냥 식사를 했습니다.

안산휴게소 시설보기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주유소

처음에 휴게소에 도착하였을 때는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휴게소라 그런지 시설도 깔끔하고 크지 않은 게 참 좋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겉으로 보았을 때 다른 휴게소처럼 사람들이 많이 눈에 띄지 않아 이상했습니다. 간식류는 외부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았고 피크닉 테이블이 있었지만 사용하지 말라는 뜻인지 줄로 막아놓은 상태였습니다.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실내

안으로 들어가면 영동고속도로 안산휴게소의 진정함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고속도로 휴게소가 아닌 완전 쇼핑몰 같은 분위였습니다. 쇼핑몰이 있는 휴게소가 있지만 거기는 휴게소에 가까운 쇼핑몰이라면 안산휴게소는 쇼핑몰 분위기에 가까운 휴게소입니다. 천장은 채광이 잘 들어오게 설계되어 있고 인테리어 디자인이 곡선으로 되어 있어 굉장히 편안하고 아늑하게 느껴졌습니다.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식당

안산휴게소는 1층과 2층으로 나눠져 있는데 2층은 강릉뱡향에서 들어오는 건물이고 1층은 인천방향에서 들어오는 것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의류 쇼핑몰도 굉장히 쾌적하게 잘 구성되어 있으며 1층에는 식당가입니다. 식당이 건물 외벽적으로 둘러져 있고 중앙에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천장에서 해가 들어오는 모습이 정말 따뜻하게 잘 연출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디자인테마

영동고속도로 안산휴게소는 계획 당시부터 테마성 있게 설계되었다는 보자마자 느낄 수 있습니다. 1층에 내려갔더니 안산휴게소 테마 명칭인 'LUMI GARDEN'이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꽃과 빛 그리고 자연이 만나는 곳으로 모티브를 잡아 정말 감성적으로 디자인된 휴게소입니다.

입점매장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파스쿠찌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파스쿠찌-드라이스루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트위젤

다양한 매장이 있지만 대표적인 눈길이 끄는 매장 중심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산휴게소는 파스쿠찌가 있는데 드라이스루 운영하고 있어 짧은 시간에 커피를 받아서 지날 수 있습니다. 핑거푸드인 프레즐 좋아하시는 트위젤에서 달콤하고 부드러운 프레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노브랜드버거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연돈볼카츠

노브랜드 버거가 입점되어 있어 휴게소 음식에 약간은 식상하다면 간편하게 햄버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명한 연돈볼카츠 매장이 있습니다. 멀리 제주도에 있는 연돈돈가스를 맛보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안산휴게소 맛보기

안산휴게소는 키오스크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안산휴게소 메뉴는 다양한데 개인적으로 돌솥비빔밥을 먹고 싶었는데 없어 아쉬웠습니다. 테이블은 자리 배치에 따라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획일적인 느낌의 일반적인 고속도로 휴게소가 아닌 약간은 카페 분위기 또는 좋은 회사의 구내식당 느낌이 납니다.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떡볶이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어묵우동

고속도로 하면 아이들은 분식류가 가장 먼저 생각나나 봅니다. 고속도로 진입할 때부터 휴게소 가면 먹을 것을 생각해 두었다고 하니 참 재미있습니다. 떡볶이, 어묵우동 등을 아이들은 먹었습니다. 음식도 깔끔하고 먹음직스럽게 잘 나옵니다.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돈가스정식

어른들은 돈가스정식과 순대국밥을 먹었습니다. 돈가스정식과 순대국밥 휴게소 음식이 아닌 일반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느낌입니다. 순대국밥은 부추도 들어가 있는 것이 아닌 생부추를 직접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순대국밥 가격은 9,500원이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고속도로 휴게소가 더욱 저렴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이것 말고도 영동고속도로 안산휴게소 대부분 음식은 저렴합니다. 그냥 우동이 5천원이니 요즘 5천원짜리 음식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순대국밥

순대만 있는 순대국밥을 먹었는데 일명 시장순대와 찰순대가 적절히 믹스되어 있습니다. 돈가스 정식은 처음에는 돈가스가 작게 보였는데 돈가스를 한 조각 들어보니 밑에 한 층이 더 있습니다. 돈가스도 먹기 좋게 잘려 나와 정말 좋습니다.

안산휴게소 기타 특징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무선충전

맛있게 음식을 먹고 후식을 프레즐을 구입하려고 트위젤 매장을 가니 한쪽 작은 테이블에 무선 충전이 가능한 기기가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올려보니 충전도 잘되고 정말 좋았습니다. 무선충전이 가능한 고속도로 휴게소는 처음 보았습니다.

영동고속도로-안산휴게소-반려견동반식사

요즘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하거나 이동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서 영동고속도로 안산휴게소는 놓치지 않고 마련되어 있습니다. 함께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은 휴게소이지만 영동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단골 휴게소로 이용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