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카페 0100

반응형

애견동반 가능 부평카페

* 사진출처 : 네이버 블로그(좌측에서 두번째, 세번째)

부평카페 0100은 청천동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부평문화의 거리에 위치한 카페는 애견동반이 가능한 카페가 있지만 부평카페 0100 청천동에서 애견동반이 가능한 카페로 처음 보았습니다. 제가 방문하였을 때는 애견동반 손님이 없어 반려견을 볼 수 없었습니다. 위 사진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출처를 밝힙니다. 방문시에는 애견동반 가능한 부평카페로 명시된 부분이 없었고 카페 분위기가 모던 하면서 심플함을 추구한 인테리어라서 반려견이 출입이 가능한 분위기를 전혀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면 애견동반이 가능하다는 거지 애견카페는 아니니까 반드시 반려견과 함께 하는 분위기를 갖출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카페 0100은 영아다방사거리에서 GM공장 서문방향의 세월천로 기준으로 오피스텔이 밀집된 골목에 위치한 부평카페입니다. 상권이 형성된 지역에서 약간 거리가 있고 주거지역 쪽에 위치한 부평카페입니다.

카페 0100 메뉴

부평카페 0100 메뉴입니다. 아메리카노 가격이 3,500원으로 스타벅스 기준으로 약 10% 정도 저렴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바닐라 라떼는 주문 할려고 했는데 없었습니다. 대신에 바닐라 플라워가 있습니다. 부평카페 바닐라 플라워는 일반적인 바닐라 시럽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0100카페에서 제조한 바닐라 시럽을 사용함을 안내해 주셨습니다. 다른 주문 하나는 아인슈페너인데 크림의 경우도 크림을 만들어서 올린다고 했습니다. 카페용 기성 제품을 사용이 아닌 것을  생각하면 가격이 저렴합니다. 주변 상권의 형성된 가격을 고려하여 결정하였으리라 생각됩니다.

음료와 차이외에도 귀여운 타르트, 마들렌이 있습니다. 방문시간이 홀내 사람은 없었는데 판매가 많이 되었는지 쇼케이스에 보여지는 제품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마들렌은 2,000원대 타르트는 3,000원대입니다.

카페 0100 분위기

부평문화의 거리에 위치한 부평카페들이 많이 있는데 약간 그곳의 느낌이 나는 카페입니다. 인근에 있는 카페들이 프랜차이즈 카페들이 대부분이고 주로 음식점들이 많다보니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카페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식당 상권에서 약간 떨어진 위치에 있지만 들어와 보면 일단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을 받습니다. 식당 상권에 위치한 카페들과는 반대로 실내 인테리어나 주변 분위기 찾아 오는 손님들도 비슷한 유형인 것 같습니다. 통유리 방향으로 위치한 의자에 앉아 있으면 지나가는 사람들과 눈이 마주칠 일은 많이 없었을 정도니깐요.

실내 인테리어에서 벽면색이 어두운 색이지만 벽에 걸려 있는 그림들이 포인트 있는 색감으로 되어 있어 어둡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림을 비추고 있는 레일 조명들이 벽면이 차가운 느낌을 상쇄시켜 따뜻한 느낌을 전달 시켜 줍니다. 그림은 밝고 느낌있게 그렇지만 차갑지 않게 적절하게 잘 인테리어에 신경을 쓴 느낌을 받았습니다.

부평카페 0100은 층고가 굉장히 높습니다. 시원한 기분은 들지만 자칫 휭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그러한 점을 벽색으로 잘 커버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중앙에 커다란 기둥이 있는데 그곳에 그림같이 천천히 변하는 영상이 플레이됩니다. 휭한 큰 기둥을 튀지 않게 분위기 있는 그림이 잘 나옵니다. 화려한 뮤직비디오가 플레이 되었다면 별로였을 것 같습니다.

통유리를 바라보는 의자를 선택했습니다. 의자가 너무 편안해서 피곤하면 한숨 자도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카페 의자들이 불편해서 오랜동안 앉아 있기기 쉽지 않는데 부평카페 0100 의자 매우 편안합니다. 특히 통유리를 바라보는 리클라이너만 아니지 굉장히 편안한 의자입니다. 앞에 건물이 있어 시야가 넓은 곳은 아니지만 건물사이로 보이는 파란 하늘도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카페 바로옆이 부동산이라 그런지 분양이라고 펄럭이는 입간판은 카페 분위기와 어울리지는 않습니다.

카페 0100  맛, 느낌 

주문한 아인슈페너와 바닐라 플라워입니다. 전반적으로 맛은 카페 분위기와 어울리게 자극적이기보다 부드럽고 은은합니다. 청천동에서 이러한 분위기를 느낌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은 부평카페 0100만일 것 같습니다. 상권의 혼잡함을 뒤로하고 조용하고 편안하게 커피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부평카페 0100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청천동에 위치한 카페 0100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ffee & Desser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네카페 봄날씨  (0) 2022.01.23
감성카페 부평마이로  (0) 2022.01.11
강화도카페 토크라피  (2) 2021.03.24
부평빵맛집 쉐라메르입니다.  (0) 2020.10.02
모던카페 신성동 투썸플레이스입니다.  (0) 2020.06.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