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텍 칫솔살균기 입니다.

반응형

칫솔살균기 치아관리의 시작

* 사진출처 : 네이버쇼핑

평소 치아관리를 위해 매일 신경을 썼지만 정작 치아관리를 위해서 사용되는 칫솔관리는 엉망이였습니다. 집에서는 온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칫솔살균기가 있어서 관리가 되었지만 직장에서는 그냥 대충 보관을 했습니다. 그래서 직장에서도 칫솔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유비텍 휴대용 칫솔살균기(TS-101)를 구입하였습니다. 먼저 가격적인 부분을 얘기하면 유비텍 칫솔살균기는 온라인 기준으로 배송비 포함하여 1만원대로 저렴하게 구입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인데 유비텍 칫솔살균기 이외에도 다양한 디자인과 성능이 포함된 제품이 있으니 잘 따져보시고 구매하여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한 시작 칫솔살균기로부터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구입한 유비텍 칫솔살균기입니다. 포장에 대상이라고 문구가 있는데 이제품으로 경향닷컴 대상을 받은 것 같지는 않고 이분야에서 제품이 어느 정도 시장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상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하여튼 유비텍 칫솔살균기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대용 제품으로 제품하단에 사무실, 학교, 출장 및 여행시 사용하기가 좋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치아 그림이 있는 맨밑에는 작은 글씨로 배터리 미포함으로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칫솔에있는 주요 세균은 약 28종으로 수백에서 수억마리가 생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렇게 조그만한 칫솔에서 그럴수 있다니 믿을 수 없는 수치입니다. 치아관리에 치명적인 치주염이나 치은염을 유발하는 세균도 소홀한 칫솔관리로 발생할 수 있다니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해서는 칫솔살균기 반드시 사용해야 겠습니다. 세균에 대한 설명 위해 일본 식품연구소에서 검증한 내용이 포함된 그림이 있는데 살균전 모습과 살균후에 모습을 그림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검증을 하지 않고 일본에서 검증을 하여 담았는지 궁금합니다.

유비텍 오라세이프 휴대용 칫솔살균기의 특징입니다. 살균방법은 보관함 칫솔과 맞닿은 위치에 'CCFL UV LAMP'가 있어 자외선과 오존 기능의 이중 살균으로 완벽한 살균과 탈취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리고 자동살균시스템으로 칫솔을 넣고 도어를 닫으면 특수 살균 램프가 5분간 켜져 자동으로 99.9% 완벽살균합니다. 배터리는 사이즈 'AA'형으로 1일 2회 사용 기준으로 약 2개월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직장에서 1일 1회만 사용한다면 4개월 이상은 충분이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유비텍 칠솔살균기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배터리가 미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살균을 위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램프인데 그 램프 수명이 무려 2만시간입니다. 사용후 물기가 있는 칫솔을 넣고 도어를 닫으면 약 5분간 살균을 시작합니다. 만약 제품에 안내되어 있는 1일 2회 기준 10분사용으로 2만시간을 나누어 사용가능 일수를 계산하면 무려 300년 이상 작동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제품이 고장이 나지 않는다면 거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비텍 칫솔살균기 살펴보기

포장되어 있는 제품을 제거하면 위 사진과 같이 청아해 보이는 투명 도어로 내부에는 실제 칫솔이 아니라 칫솔 모양의 종이로 이렇게 보관하여 사용하면 된다는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기가 있는 칫솔을 보관하는 제품이라 외부와 일정하게 통풍을 할 수 있도록 칫솔모 부분이 위치한 도어 부분에는 구멍이 5개가 있습니다.

먼저 칫솔살균기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배터리를 넣어 주어야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AA 사이즈 배터리 2개를 넣으면 됩니다. 보통 칫솔살균기중 AAA형 사이즈이고 수량을 3개를 넣어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 칫솔살균기가 있는데 정말 별로입니다. 수량이 3개로 이기도 하거니 AA형보다 많이 사용되어 지지 않아서 그런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러한 점에서 보았을 때 유비텍 칫솔살균기는 편리합니다.

옛말에 '새술은 새부대에 담아라.'는 말이 있듯이 구입한 칫솔살균기에 새 칫솔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요즘 가장 애용하는 리치 칫솔 보관해 보았습니다. 칫솔모 크기도 적당하고 손잡이 부분 그립감 그리고 칫솔모 머리 부분이 꺽여있는 각도등 최근 몇년동안 이제품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칫솔을 보관함에 넣으면 칫솔모 바로 아래 부분에서 실리콘 홀더가 있어 칫솔을 잡아줌과 동시에 휴대시에 소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칫솔살균기 기능적인 면의 대부분은 칫솔모 부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칫솔모와 마주한 부분에 램프가 있고 바닥면에는 젖어 있는 칫솔모의 빠른 건조를 위한 배수구가 있습니다.

칫솔살균기에 칫솔을 자리시킨 후에 도어를 닫으면 위 사진과 같이 램프에 불이 5분동안 켜집니다. 위 사진으로는 청색의 도어 때문인지 램프에 불이 켜져 있는 것이 명확하게 식별이 되지 않습니다. 좌측 상단 편집사진과 비교하면 램프에 불이 들어온 것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양치를 한 후 물기가 있는 상태이지만 5분이면 완전히 건조가 되는 것을 보면 램프에서 나오는 살균기능과 함께 건조되는 성능이 아주 좋습니다.

지금까지 유비텍 휴대용 칫솔살균기였습니다. 1만원 금액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칫솔살균기 구입하여 건강한 치아관리를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