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아파트 워터파크 무개념 입주민

반응형

동탄 아파트 워터파크 사건

아파트라는 주거 공간에서 우리나라는 많은 분들이 삶을 살고 있습니다. 아파트는 5층 이상 건물로 각 층별로 일정하게 구역을 나누어 독립된 가구가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든 주택의 한 형태입니다. 많은 분들이 일정한 공간에서 편안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공간과 시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동타 아파트에서 다 함께 살아가는 공간에서 지켜야 할 공공의식은 져 버린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일명 동탄 워터파크 사건입니다. 무더운 여름 자녀들과 추억과 시원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이해되지만 그것이 다른 입주민들 휴식에 방해가 된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00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01
동탄 아파트 에어바운스

입주민이 쾌적하게 살아가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잔디공간에 에어바운스 물놀이 장비가 설치 되었습니다. 에어바운스 설치하려면 공기 주입을 하여 설치되기 때문에 소음이 발생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여름철이라 에어컨을 작동시킨 집은 문을 닫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집은 창문을 열어 두었기 때문에 그 소음이 창문을 통해 그대로 들어왔을 겁니다. 그리고 물놀이를 하면 절대 조용히 할 수 없습니다. 본인들 가족은 즐겁겠지만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입주민은 생각을 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역지사지를 모르는 입주민

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02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03
에어바운스를 설치한 입주민 대응

공용공간에 저렇게 큰 워터파크식 에어바운스가 설치되면 관리소에서 인지가 될 것이 분명합니다. 관리소에서도 철거를 얘기하였지만 오후 7시가 되어서야 정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분명 다른 입주민들의 따가운 시선이 있었을 터인데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이와 더불어 동탄 아파트에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이용한 분이라고 짐작되는 분의 온라인 상에서 대응이 더욱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습니다. 공용공간에 대형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워터파크를 만들어 버린 죄송함은 온데간데없습니다.

널리 퍼진 동탄 워터파크

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04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05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06
아파트 커뮤니티 반응 댓글

동탄 아파트 워터파크 사건은 삽시간에 퍼져 나갔습니다. 서울, 경기, 수도권 등 아마 지방에 위치한 아파트 커뮤니티까지도 해당 사진이 올라와 이에 대한 다양한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본인층 앞마당에 작은 물놀이 튜브를 설치하는 것 까지는 보았지만 이 정도 대형 에어바운스 등장은 처음 보아서 사진을 많이 놀랐습니다. 저정도 사이즈의 에어바운스는 캠핑장이나 펜션 등에서 여름철 방문객들을 위한 물놀이를 위한 설치 기구로 사용됩니다. 특히 물을 가둬놓는 풀 에어바운스 외에 미끄럼틀을 에어바운스는 캠핑장에서 본 적이 있는데 에어를 계속해서 넣어 주기 때문에 작동 시 소음이 엄청났을 텐데 설치하여 이용한 입주민들은 그러한 점은 전혀 염두에 두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파트 단톡방까지

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07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08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09
아파트 단톡방에 퍼진 반응

아파트별 커뮤니티 사이트뿐만 퍼진 것이 아녔습니다. 제가 처음 알게 된 것도 아파트 단톡방입니다. 아마 전국에 있는 웬만한 아파트 단톡방에는 해당 사진과 캡처된 글이 퍼졌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커뮤니티나 단톡방이 불필요하거나 과도한 정보 공유의 장이기도 하지만 잘 못된 점들에 대한 시민의식 기준을 제시하는 효과도 있어 이번 사건은 긍정적인 요소가 많았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와 사과문

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10동탄_아파트_워터파크_11
막혀버린 하수구와 사과문

동탄 아파트 워터파크 사건은 에어바운스 설치와 물놀이로만 끝나지는 않았습니다. 에어바운스 물놀이에 채운 어마한 물 양이 멀쩡한 잔디밭을 엉망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저기에 물을 채우는 시간이 오래 걸린 것은 물론이며 저 채워진 물이 폭탄처럼 잔디밭에 쏟아졌으니 정상적인 하수 시설이 아닌 곳에서 탈이 났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동탄 아파트 워터파크 사건은 단순히 커뮤니티, 단톡방 등으로만 퍼진 소란 사건으로 남지 않았습니다. 인터넷 뉴스까지 퍼져서 전국적인 사건화가 되어 버렸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알았던 것인지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사용했던 분의 사과문이 게재되었습니다. 아마 해당 아파트 많은 입주민분들은 이러한 사실을 마냥 즐겁거나 단순한 해프닝으로 절대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용 공간은 본인 층에서 가장 가깝게 있다고 전유물이 아닙니다. 엄연한 공용 공간이므로 절차에 따른 행동이 필요했었으며 잘못된 사항을 알았다면 빠르게 받아들이고 철수하였다면 지금의 사태까지는 가지 않았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좋지 않은 사건이었지만 아파트 생활하시는 분들에게는 타산지석(石)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동탄 아파트 워터파크 사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