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로 본 공모주 대응법

반응형

 

 

카카오게임즈 왜그래?!!

 

* 그림출처 : 카카오게임즈

상장 한달이 지난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심상치 않습니다. 공모주 당시만 해도 엄창난 이슈를 일으키며 코스닥시장에 데뷔하였지만 너무 빠른 시간에 고개를 숙이는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주가가 말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카카오게임즈가 이러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개인 투자자의 마음 한구석에는 이것은 소위 '이것은 진짜다!'라고 외치며 공모주의 인기를 얻은 카카오게임즈에 탑승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과는 예상했던대로 나타났습니다. 그 앞선 공모주 대흥행을 선도했던 SK바이오팜을 보았더라면 하는 충분히 예상을 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지금 카카오게임즈의 상황은 기관투자가들의 보호예수 물량이 쏟아지고 개인투자자들이 이것을 지지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기관투자가들의 물량이 최초 기준대비 약 50%이상 남아 있는 만큼 향후 전망도 밝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것에 대한 돌파구는 역시 이슈화 될 수 있는 실적이나 흥행에 필요한 무언가가 필요한데 아마 현재 보유중인 개인투자자분들은 이러한 상황을 희망하고 계실겁니다.

 

 

카카오게임즈 예상주가 어땠나

 

잠시 카카오게임즈의 증권사의 상장 첫날 목표주가를 살펴보면 M증권은 3만원2,000원, D증권은 3만3,000원, K증권은 2만8,000원 등 대략 2만원대 후반에서 3만원대 초반에 형성되어 있었다. 공모주가가 2만4,000원이였던 것을 생각하면 상장 첫날부터 두배로 올랐다는 것은 무언가가 박자가 맞지 않다는 것을 의심할 수 있었기에 지금의 주가를 살펴보더라도 증권사의 예상 주가와도 상당히 괴리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카카오게임즈를 매수 대상으로 염두하신 분들은 좀 더 지켜보셔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카카오게임즈에 왜! 열광했나?

 

카카오게임즈에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몰려든 이유를 들자면 여러가지가 있겠만 그중에 몇가지만 제시해 보겠습니다. 먼저 주식 시장의 투자 분위기 타이밍이 정말 좋았습니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에서 대거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대출을 받아서라도 주식 시장에 뛰어드는 형국이였습니다. 이말은 즉 초보 개인투자자들의 많은 자금이 주식계좌를 개설하여 자금이 유입되었다는 것인데 초보 개인투자자들의 특징이 지식과 정보력이 깊지 못합니다. 그래서 차트가 무섭게 치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면 가만히 있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와함께 '카카오' 대형 모바일플랫폼을 가진 모회사의 자회사라면 믿지 못할 이유가 없었을 것이며 단지 네이밍 자체에 '카카오'라는 것만으로 이것은 절대 배신할 수 없는 종목이라며 믿음을 주문을 걸었을 것입니다.

 

빅히트 어떻게??

 

카카오게임즈 다음에는 빅히트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빅히트의 증권사 예상 주가를 보면 M증권 16만원, I증권 24만원, H증권 38만원 등 10 ~ 30만원 후반대 까지 폭이 큰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좀 더 알고 있어야 할 것이 기관투자자의 1개월내 매도 가능 물량이 60%로 이부분에 대해서는 상장후 지켜봐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빅히트이 경우 카카오게임즈와 같이 15일 상장 첫날 따상에 성공하면 35만1,000원까지 오르며 2일 거래 동안에 연속 상한가를 가면 45만6,000원으로 앞서 증권사에서 제시한 최대 예상 주가를 넘어서게 됩니다.

 

 

주식은 살아 움직이는 생물에 비교를 많이 하는데 그만큼 환경적인 요소에 의해서 생물이 영향을 많이 받듯이 주식 종목도 그러한 개념으로 따진다면 다양한 요소와 입체적인 시각으로 고려를 하여 판단해야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빅히트 투자하기에 좋은 회사는 분명함으로 앞으로 행보를 지켜보면서 투자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즉 앞에서의 카카오게임즈의 공모와 상장 그리고 지금의 상황을 보면서 빅히트를 대응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게임즈로 본 공모주 대응법이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