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외장하드 컴팩트하고 넉넉한용량 4TB입니다.

반응형

 

 

WD외장하드 주문 및 언박싱

* 사진출처 : 옥션

WD외장하드를 저는 오픈마켓인 옥션에서 주문하여 받았습니다. 포스팅하는 지금 현재 가격대는 10만원대 중반정도 되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각종 할인행사, 할인쿠폰 등으로 할인을 받으면 10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긴급하게 필요하신게 아니라면 할인행사를 기다리셨다가 구매를 하셔도 늦지 않으시니 좀 더 기다리시는 것이 경제적으로 이익이며 다른 사이트에서 10만원대 초반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다면 바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문하고 배송을 기다림의 시간이 가장 기대하는 시간입니다. 드디어 택배가 도착하여 박스를 개봉하였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WD외장하드여서 충격으로 고장 예방차원에서 에어캡 포장이 정말 두꺼웠습니다. 위 사진 좌측 편집사진은 옆면을 촬영한 사진인데 제가 생각할 때 과도한 것 같습니다. 유리제품도 저정도의 두께로 포장을 하지는 않았던것 같은데 환경적인 문제가 있으니 적당한 포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WD외장하드 및 파우치

 

두꺼운 에어캡 포장 안에는 WD외장하드와 파우치가 들어 있었습니다. 파우치는 제품구입시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되어 있었는데요 WD외장하드 컴팩트한 사이즈 휴대성이 좋은데 관리차원에서 전용 파우치에 넣어 다니면 편리합니다. 외장하드는 정품 홀로그램 마크가 부착된 제품포장 박스에 들어 있습니다. 참고로 WD외장하드는 'My Passport'라는 제품 네이밍을 사용하여 다양한 저장용량을 외장하드나 NAS 등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파우치 앞면을 보니 우측 상단에 'WD'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으로 크기를 유추해 볼 때 성인 손바닥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WD외장하드 포장박스를 제거하면 다시 플라스틱 박스로 포장된 외장하드 꾸러미가 나오는데 앞서도 말씀 드렸지만 이렇게까지 포장이 되어 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에어캡 포장은 좀 과한 것 같습니다. 하여튼 플라스틱 포장 안에는 컴퓨터와 연결을 위한 USB3.0 케이블이 보입니다. 한쪽은 우리가 흔이 보는 내부가 청색으로 된 USB A타입 커넥터와 반대쪽은 Micro B타입 커넥터로 길이는 약 50cm입니다.

플라스틱 포장을 개봉하니 파우치 디자인과 비슷한 검은색 WD외장하드나 나타납니다. WD외장하드 My Passport는 위 사진과 같은 디자인 패턴으로 되어 있는데요 단순하지만 나름 WD외장하드의 이니셜 느낌이 나는 패턴 디장인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WD외장하드 안에는 사용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는데요 지금까지 외장하드를 많이 사용해 보았지만 크게 설명서를 의지하지 않고 사용한 전자제품 중에 외장하드가 포함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작지만 4TB 대용량 WD외장하드로 다양한 유틸리티가 제공하고 있으니 구입하시면 읽어 보시고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우치를 포장을 제거하고 WD외장하드 세트를 파우치에 넣어 보았습니다. 우측에는 외장하드를 좌측에는 연결 케이블을 보관할 수 있는 그물망 포켓으로 되어 있습니다. 파우치도 컴팩트한 WD외장하드를 고려해서 딱 맞게 제작되어서 컴팩트한 장점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WD외장하드와 케이블을 파우치에 담아서 지퍼를 닫아 보았습니다. 파우치 자체도 하드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과 같이 빗살 무늬와 함께 빛을 받으면 약간의 광택이 보이는데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두께는 좌측 상단 편집사진과 같이 보통 도서 한권의 두께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부터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 개인자료까지 한번에 파일 정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4TB WD외장하드면 몇년 동안은 고민없이 사용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넉넉한 용량을 자랑하는 4TB WD외장하드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