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렁탕맛집 신선설농탕입니다.

반응형

 

 

신선설농탕은 말입니다.

 

요즘은 음식포장 시스템이 굉장히 잘 갖춰져 있습니다. 만약 음식 사업을 한다면 포장이 가능하냐 안하냐도 잘 고려해보고 메뉴를 선택해야할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포장음식 메뉴중에 제가 소개해 드릴 음식은 한국의 대표적인 메뉴인 설렁탕입니다. 외국인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식을 꼽으라면 첫번째는 아니지만 아마 열번째 안에는 들어가는 음식 메뉴라고 예상되는데요 그러한 설렁탕맛집 중에 가장 대표적인 설렁탕 체인점 신선설농탕입니다.

출처 : SBS 드라마 '찬란한 유산'

여담이지만 신선설농탕이 유명해진 이유가 드라마 배경이 된 설렁탕 전문체인점이기도 합니다. 2009년도에 SBS에서 방영된 '찬란한 유산'이라는 드라마로 한창 주가를 올리기 시작한 배우 이승기와 한효주가 주연이였습니다. 캡쳐된 사진으로 옆모습이지만 지금보다 굉장히 애때 보이며 드라마상에서는 '진성설농탕'으로 상호를 변경해서 노출 되었습니다. 캡쳐화면의 드라마 촬영장소는 일산의 한 지점으로 저도 아주 오래전에 방문하였지만 두 배우가 서있는 계단을 이용하여 식당안으로 입장한 기억납니다.

 

 

신선설농탕 작전점

 

제가 방문한 설렁탕맛집 체인점은 인천 계양구 작전동에 위치한 지점입니다. 비가오는 궂은 날씨였지만 차량으로 주차가 편리했고 1층은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한 필로티 구조의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래전에 일산점을 방문한 경험이 있다고 했는데요 일산점도 이와 비슷한 구조였습니다. 아마 본점에서 지점을 오픈할 때 이러한 장점을 고려하여 컨설팅한 것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오전 일찍이어서 그렇지 방문인원이 많을 때는 주차를 안내하시는분이 앞에서 통제를 해 주십니다.

아침 일찍이라 넓은 홀에 손님이 한명이 있었습니다. 창가쪽은 칸막이 없이 개방감 있게 앞뒤로 테이블이 있으며 홀 중앙 부분에는 테이블에는 칸막이가 있어 일행들간에 조금이나마 독립적인 식사 및 대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테이블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안쪽에는 크게 유리 칸막이로 분리된 별도 공간의 대형홀이 있습니다.

설렁탕맛집 신선설농탕에 출입문을 들어서자마자 고개를 들면 걸려 있는 입간판입니다. 설렁탕에 땅콩가루와 치즈가 포함되었다는 것과 순사골국은 100%라는 것인데 예전에 설렁탕에 진한맛을 더하기 위해서 땅콩가루와 치즈를 넣는 것이 방송되어 문제시 된 적이 있습니다. 신선설농탕은 해당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과 그에 따른 알러지 발생 할 수 있다는 것을 사전 안내하고 있습니다.

중앙홀 안쪽에 있는 테이블 사진으로 중간에 2인석 테이블도 갖춰져 있어 혼자 방문하여 식사하시는 분들을 위한 자리도 있습니다.

설렁탕이라는 메뉴가 뜨거운 상태로 서빙되는 메뉴라 서빙중에 부딪히면 다칠 수가 있습니다. 특히 가족단위 식사형태가 많은 설렁탕맛집 신선설농탕은 이러한 점을 사전 예방하고 방문 손님들에 주의를 위해서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는 프랜차이즈 음식점이고 설렁탕 메뉴이지만 단체식사를 위한 케이터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다는 트럭 모양의 광고 간판이 나란히 붙어 있습니다.

 

 

신선설농탕 떡국탕 포장

 

포장된 떡국설렁탕 사진으로 가방 좌측으로 설렁탕과 우측에 양지, 파, 김치, 떡 등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설렁탕은 막 데워서 담아서 그런지 표면이 뜨거웠습니다. 뜨거운 온기가 차가운 우측 음식에 전달되지 않도록 골판지로 가림막을 하는 등 포장에 세심함이 느껴집니다.

떡국탕이라 떡이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포장되면 퍼져서 맛이 없죠 그래서 별도로 설렁타을 데울때 떡을 넣어서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설렁탕 김치가 또한 중요한데 포장된 비닐에 비친 김치만 보더라도 침샘이 자동으로 솟구치는 진한 색입니다.

노오란 계란 고명과 양지 고기는 1인분 단위로 구분 포장되어 있습니다. 포장된 그릇이 작다고 양이 적은 느낌이 드는데 떡과 양지 고기를 같이 넣으면 양은 충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떡국탕 2인분을 주문했는데 그중에 1인분팩이 양이 정말 많습니다. 앞서 말씀을 안드렸는데 밥을 빼고 포장 주문을 하면 밥을 제외한 만큼 설렁탕 양이 많아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집 아이들은 양이 적지만 1인분 1개팩으로 한끼를 나눠 먹어도 충분할 만큼의 양이였습니다.

집에서 설렁탕을 냄비에 데울때 떡을 넣어 고기와 함께 제공된 파와 김가루를 넣으니 식당에서 먹는 것과 동일한 맛의 떡국설렁탕이 되었습니다. 국물도 진하고 고기나 떡량도 만족할 만큼의 충분한 양으로 집에서 먹는 한끼 영양식으로도 충분했습니다. 설렁탕이 매운 음식이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라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지금까지 설렁탕맛집 신선설농탕이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