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맛집 참숯생고기전문점
부평맛집 육정담고기플러스는 참숯생고기전문점입니다. 입구는 폴딩도어로 설치가 되어 있어 개방감 있으며 테이블도 입구 쪽에는 원형 테이블이 일부 위치해 있고 내부에는 직사각형 테이블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입구 가까운 쪽을 제외하고는 안쪽에는 직사각형 테이블이며 벽면에 위치한 테이블을 붙여서 앉으면 4인 이상의 단체 손님도 함께 식사가 가능합니다. 아쉬운 것은 칸막이가 별도로 있거나 독방이 있는 장소는 없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참숯생고기전문점으로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부평맛집입니다.
참숯생고기전문점으로 한마디고 고깃집인데 인테리어를 일률성 있게 깔맞춤했습니다. 백색등을 많이들 하시는데 황색등이 설치되어 있고 거기에 고기 구울때 나는 연기가 빠져나가는 환기통도 황금색으로 맞춰져 있습니다. 특히 따뜻함을 요구하는 겨울에 방문하여 식사를 하면 인테리어 때문에 더욱 따뜻한 기분이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육정담고기플러스 메뉴
부평맛집 육정담 메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참숯생고기전문점으로 대부분 고기가 주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기만 있는것이 아니라 점심시간에 간단하게 식사가 가능한 메뉴가 있으니 내부에 설치된 환기통을 보시고 반드시 고기만 먹어야 되는 것은 아니냐 생각되어 부담을 안가져도 될 것 같습니다.
메뉴판은 제일 잘 나가는 것이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 메뉴판 사진과 같이 크게 정담1 ~ 9까지 구분되어 고기 종류가 있습니다. 한우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지 않은 소고기는 등급이 우수한 수입산 생고기 입니다.
실속세트 메뉴로 소고기와 돼지고기 삼겹살을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부터 소차돌과 한우통통곱창, 한돈생삼겹살을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트메뉴를 드시고 무언가 조금 부족하다 생각되면 고기류 단품메뉴와 점심특선 메뉴도 있으니 함께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부평맛집 육정담고기플러스는 2% 미만의 최고등급인 프라임 등급의 소고기만을 선택하여 제공하고 있다는 벽면 안내문입니다. 한우는 아니지만 충분이 고기가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육정담고기플러스 이벤트
요즘 입소문보다는 SNS 타고 퍼져가는 소문을 신경을 안쓸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음식점마다 맛과 서비스가 좋다면 위 사진과 같은 이벤트를 하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부평맛집 육정담고기플러스도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빠른 입소문을 위해서 행사를 하고 있으니 방문하셔서 맛있는 고기도 맛보시고 진솔한 후기를 작성한다면 다음 방문시에 이벤트시 제공되는 주물럭과 소주 또는 음료수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참숯생고기 맛보기
참숯으로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게 시설이 갖춰져 있는데요 위 사진은 고기를 굽기전에 숯불을 충분히 열을 올리기위한 작업으로 손잡이 없는 냄비뚜껑 같은 것이 올려져 있습니다. 저희 남편은 이런걸 처음 보았는지 여기에 고기를 굽는 것인 줄 알고 집게를 드는 것을 말렸습니다.
고깃집이라 그런지 상차림 메뉴는 심플합니다. 고기를 제외하고는 다른 찬들은 샐러드바에서 드실 양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부평맛집 육정담을 2회 방문하고 작성하는 포스팅인데요 처음 방문했을 때는 한돈삼겹살과 소갈비살 반반을 주문해서 맛보았습니다. 한돈삼겹살은 먹기좋게 칼집으로 가공되어 있습니다.
먼전 삼겹살을 구워 먹었습니다. 소갈비살 불판이 다르니 먼저 먹을 것을 판단하시고 불판을 요구하셔야 겠습니다.
생삼겹살이고 불판이 좋아서 그런지 제가 느꼈을 때는 삼겹살인데 기름기가 눈에 띄게 많지 않게 느꼈습니다. 특히 칼집으로 가공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고기가 먹기좋게 잘 익었고 좀 더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두번째로 소갈비상을 먹었는데 불판이 참숯불구이 전용 불판으로 고기가 판에 눌려 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르다란 줄로 되어 있습니다. 참숯에서 특유의 향과 열기가 고스란이 소갈비살로 전달될 것 같습니다. 이런 불판 자주 보지는 못했는데 사용할 때마다 고기가 잘 눌러붙지 않아 좋습니다.
소고기는 참숯으로 직접 화력이 닿아서 그런지 금새 익습니다. 소고기는 너무 익히면 맛이없고 식어도 맛이 덜합니다. 그래서 익자마자 바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먹기좋게 잘라서 고기의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소금만 살짝 찍어서 먹어 보았습니다. 제가 입맛이 까탈스러운 편이 아니라 그런지 한우라고 속고 먹어도 될 만큼 괜찮았습니다.
간장소스에 절여진 양파와 같이 먹어도 아삭하고 짭짤한 맛이 소갈비살과 잘 어울립니다. 저는 특히 익힌 소갈비살을 간장 소스에 몇분간 담았다가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간장소스가 충분히 고기에 베여서 육질이 부드럽고 간장소스의 새콤 짭짤한 맛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부평맛집 육정담고기플러스는 양파간장소스와 함께 파채도 함께 제공합니다. 파채도 특유의 약간의 양념이 되어 있어 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고기를 먹을 때 양파 말고 파채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함께 제공되는 것 같은데 양쪽다 맛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깻잎에 간장소스에 잘 절여진 양파와 고기와 함께 먹는 쌈도 맛이 좋습니다. 일단 고기가 맛이 좋으니 어떠한 방법으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정말 가격대비 소고기가 이만한 맛을 내는 곳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육정담 식후음식
식후 식사로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입니다. 저희 큰아이가 매운것을 잘 먹지 못하는데도 이집 된장찌개를 잘 먹는 것을 보면 그렇게 매운것은 아닌가 봅니다.
기름진 고기를 먹고 속을 시원하고 깔끔하게 달래줄 물냉면입니다. 식후 음식으로 다른곳보다 아주 좋다라고는 말할 수는 없지만 맛이 평균이상입니다.
비빔냉면이 제 입맛에는 더욱 좋았습니다. 매콤한 소스에 아삭한 무와 채소가 약간은 느끼했던 속을 잡아주는 느낌이였습니다.
글 마무리
앞에서 제가 부평맛집 육정담을 두번째 방문했다고 했는데요 두번째 방문에서는 소갈비살 한판을 먹었습니다. 느낌이 그러지 몰라도 소갈비살이 양이 더욱 푸짐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먹고 난후 배가 부른 느낌도 첫번째 방문시에 먹었던 반반과 차이가 있었습니다. 고기는 소고기가 맛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평맛집 참숯생고기전문점 육정담고기플러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Cook & Restauran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탕수육맛집 미친쭝식입니다. (0) | 2020.10.05 |
---|---|
설렁탕맛집 신선설농탕입니다. (0) | 2020.09.18 |
콩나물불고기 맛집 콩불부평점입니다. (0) | 2020.07.25 |
분식맛집 청년다방입니다. (0) | 2020.07.20 |
동네횟집 어촌시대 회포장했습니다. (0) | 2020.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