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뮤다 에어엔진 정품필터 교환했습니다.

반응형

 

 

 

발뮤다 에어엔진 필터 유사품(비정품) 사용후기 및 차이점

 

발뮤다 에어엔진 정품 교환에 앞서 비정품 필터를 교환하여 약 1년간 사용한 내용을 언급해 보고자합니다. 먼저 발뮤다 가전에 라인들은 디인이 모던하면서 일반 가전제품에서 볼 수 느낌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해서 그런지 많이들 구입했습니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도 또한 성능도 나름 괜찮고 디자인도 심플하다는 평가를 많이들 받고 있어 유사 중국산 제품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처음 제품을 구입하였을 때는 정품 필터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약 1년간 잘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필터를 교환시기가 다가와서 작년 이맘때쯤 고민끝에 정품과 크게 차이가 없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가격대가 정품과 비교하여 휠씬 저렴한 비정품 필터를 구입했습니다.

위사진이 좌측이 이번에 구입한 정품 필터이고 우측이 지난 1년간 사용한 비정품 필터입니다. 육안으로 비교해 보면 겉표면은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하지만 상하단 필터를 고정하고 있는 원형틀 소재와 색이 다릅니다. 

사용상의 정품과의 큰 차이점을 말씀드리면 진동 및 떨림입니다. 비정품 필터를 사용했을 때는 위 사진과 같이 필터를 위치한 바닥에 얇은 스펀지를 놓아 필터가 단단하게 고정이 되도록 하여 에어엔진을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사용한 이유는 정품과 비교하여 고정하였을 때 견고하게 고정되지 않아 공기청정기가 자체가 약간의 흔들림이 발생하였고 이 때문에  플라스틱 부딪히는 소음이 빈번하게 발생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나쁜날에 에어엔진이 빠르게 작동 될 때에는 그 증상이 더욱 심했습니다.

 

 

발뮤다 에어엔진 필터 꺼내기

 

발뮤다 에어엔진이 세워진 상태에서 후면을 보시면 필터가 들어가 있는 공간의 개폐할 수 있는 문이 있습니다. 사진 중앙에 보시면 문을 열기 위해서는 원형 손잡이를 'OPEN'으로 돌리면 문을 열수 있습니다.

개방된 문의 안쪽 면을 보시면 필터 교환의 절차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기존 필터는 고정이 되어 있는데 필터 하단면을 보시면 'Lock'와 'UnLock'가 있습니다. 필터가 고정되어 'Lock'에 위치해 있는데 기존 필터를 꺼내기 위해서는 하단의 바닥을 'UnLock'으로 돌리면 되겠습니다.

 

필터를 꺼낼 때는 필터에는 먼지가 많이 쌓여있어 위 사진 아래에 보시면 필터 부분에 손대지 않고 필터를 꺼내기 위한 고리가 있습니다. 고리를 잡아 당긴 후에 필터가 3분의 1정도 나왔을 때 상하단을 잡고 필터를 완전히 꺼내면 되겠습니다.

필터가 들어가 있는 공간도 먼지가 이동하는 공간으로 구석구석 잘 보시면 먼지가 많이 보입니다. 청소기를 활용해서 새필터가 들어가는 공간이니 깔끔하게 청소를 해주면 좋습니다.

발뮤다 에어엔진 필터가 고정되는 상단면도 먼지가 많이 보입니다. 필터를 교체한 후 미세먼지양에 따라 아니면 사용기간에 따라서 중간에 청소를 하시겠지만 공기가 흡입되어 들어가는 통로는 전반적으로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뮤다 에어엔진 정품필터

 

발뮤다 에어엔진 정품필터가 포장된 박스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일본 가전제품이어서 그런지 정품필터에도 일본어가 보입니다.

 

포장을 개방해 보면 블로그 앞부분에서도 언급 드렸듯이 검은색 원형프레임이 보이고 상단면에는 필터 교환일자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발뮤다 에어엔진 필터의 포장된 내용물중에 위 우측 사진과 같이 사용이 가능한 모델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마 구입하실 때 확인을 하시고 구매를 하시겠지만 확인 차원에서 위 사진 오른쪽 본인가 가지고 계시는 모델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뮤다 에어엔진 정품필터 교환

 

발뮤다 정품 필터는 되도록이면 필터부분을 손대지 않고 에어엔진 필터공간으로 넣을 수 있게 상하단 고리가 있습니다. 필터를 넣기전에 상단면에 필터 교환일자도 네임펜을 활용하여 작성해 주시면 추후 필터 교환일자를 확인하시기 용이합니다.

필터를 동그란 판에 맞춰 넣으시고 고정을 위해서 'UnLock'으로 되어 있는 하단 판을 'Lock'으로 돌리면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최종적으로 발뮤다 에어엔진 정품 필터 교환후에 개방된 문을 닫기 위해서 아래에서부터 2개로된 걸림 고리를 넣은 후에 필터가 보관되어 있는 문을 닫으시면 되겠습니다.

 

 

주황색 램프가 켜졌을 때

 

주황색 램프가 표시 될 때는 제품에 부착된 설명과 같이 500시간 마다 켜져 필터 부분에 청소가 필요합니다. 정확히 500시간마다 켜지는 것 같지는 않고 필터 부분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으면 켜지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필터를 보시면 부분적으로 청소기를 이용해서 필터에 붙어 있는 먼지를 제거한 사진입니다. 정말 먼지가 많이 있습니다. 깨끗이 필터를 청소 하시면 되겠습니다.

 

필터를 청소한 다음 다시 제위치에 고정시킨 후에 위 사진과 같이 비행기 모양의 '제트 클린 모드 버튼'을 약 2초간 길게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삣'하는 부저음이 들리고 필터 클리닝 사인의 주황색 램프가 꺼지면서 리셋이 완료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