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치료 이렇게 했어요

반응형

간질간질 다래끼 치료

엊그제 집안일을 하는데 왼쪽 눈이 간질간질했습니다. 예전에 눈에 다래끼가 생겨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받은 경험이 있어 그때 증상이 생각났습니다. 왠지 그때와 비슷한 느낌이 들어 화장실로 가서 눈꺼풀을 살짝 뒤집어 올렸더니 선명하고 노란 알갱이가 눈에 톡 올라와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이번에 발생한 다래끼와 달리 눈 바깥쪽 살 부분에 발생해서 크기가 컸습니다. 그때는 자연스럽게 없어질 줄 알고 방치후 며칠 후에 병원 가서 항생제를 먹고 치료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다래끼는 눈 가까운 곳에 생겼고 크기와 색이 완전히 달랐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곤충 알처럼 노랗습니다.

다래끼_치료_00
다래끼 사진

염증약 구매 및 복용

토요일 저녁에 다래끼 증상을 느껴 병원을 내원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남편에게 사진촬영을 해서 약국에 가서 임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약을 구매를 부탁했습니다. 남편도 증상을 보더니 자기가 알고 있던 다래끼 모양과 완전히 다르다며 신기해하며 한참을 관찰했습니다. 간지럽고 불편해서 신경이 쓰이는데 별 대수롭지 않게 보니 조금 기분이 나쁘긴 했습니다. 하여튼 사진 촬영하여 가까운 약국을 방문하여 약사님께 보여 드렸더니 대번에 병원을 방문하여 항생제를 먹어야겠다는 말씀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단 염증약을 드릴 테니 각 2알씩 복용하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다래끼약_00다래끼약_01다래끼약_02
다래끼 염증약

약 가격은 2천원씩 해서 총 4천원을 계산했습니다. 남편이 구매해온 약을 받자마자 각 2알씩 복용하니 기분이 그런 것인지 다래끼는 그대로인데 간지러움은 사라져 일단 증상은 치료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때는 플라시보 효과라고 생각했습니다. 약국에서 구매한 약은 저녁 7시쯤 복용하였고 자기 직전 자정이 넘어서 한번 해서 2회 복용했습니다.

온찜질

다래끼_온찜질_00다래끼_온찜질_01다래끼_온찜질_02
눈 온찜질 용품

이전 다래끼 발생하였을 때 항생제와 함께 의사 선생님께서 온찜질을 안내해 주셨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은 제가 또 잘 듣기에 온 찜질 안대를 구매하여 하였는데 효과를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그때 구매 후 사용하고 남은 온 찜질 안대를 자기 전에 이틀 동안 착용하여 따뜻하게 찜질을 해 주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거나 집 근처 생활용품 전문점 다이소 방문하면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 눈 건강을 위해서 구매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아이가 예전에 다래끼로 병원에서 약간의 시술 후 재발 방지하기 위해서 콩으로 만든 온 찜질기를 구매하여 사용도 했습니다. 이것도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돌려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틀 후 완전히 치료

다래끼_치료_22
다래끼 치료된 모습

다래끼 치료가 되지 않으면 월요일 오전에 병원을 내원하려고 했는데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 동안 약국에서 구매한 약과 온찜질을 잘하여서 그런지 완전히 치료되어 노란 다래끼가 사라졌습니다. 주말 간 신경 쓰였는데 그래도 재빠르게 대응하여 빨리 치료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눈가에 생긴 다래끼 대수롭게 생각하지 말고 바로 병원을 방문하거나 저처럼 제한되는 일자면 약국 방문하여 임시방편 약을 안내받으셔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다래끼 치료 정리 포스팅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