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터치 자동세차 컴인워시 청라점
사진출처 : 컴인워시 홈페이지
차량을 가지고 계신다면 주기적으로 세차를 하시게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손세차를 많이 선호했습니다. 가끔 정말 귀찮다고 생각하면 자동세차를 하는 정도입니다. 그런데 지인이 이번에 카니발로 차량을 변경하면서 세차 얘기를 하면서 노터치 방식의 자동세차에 관하여 알려 주어서 제가 직접 방문해서 이용해 보니 괜찮아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면 자동세차를 할 수 있는 이용권이나 할인권을 줘서 많이들 자동세차를 이용하는데 컴인워시는 고압의 물로 세차를 하는 노터치 자동세차입니다. 위 사진 출처는 컴인워시 홈페이지에서 캡쳐한 사진으로 제가 방문한 컴인워시 청라점으로 방문객들이 많았을 때 사진 촬영한 모습입니다. 청라점의 경우 이용 손님이 많을 경우 1시간 반가량 대기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인워시 청라점은 인천 서구 석남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큰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여 찾으시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입구앞에 위 사진과 같이 바람인형이 위치해 있어 인형을 끼고 우회전을 하시면 바로 컴인워시 청라점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컴인워시 자동세차 이용하기
진입하자마자 자동세차를 하기 위한 입구 2개가 바로 보입니다. 자동세차 장소가 2개라 앞에서 컴인워시 홈페이지 사진처럼 차량이 많을 때는 대기 시간이 길어집니다. 저는 주말이지만 아침 7시 30분 정도에 방문을 했는데 제 앞에 2대 가량 자동세차를 이용하고 차량을 닦으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컴인워시 청라점 세차요금표입니다. 전차종 기본 9,000원이고 하부세차를 추가하면 2,000원입니다. 지인의 말로는 운영하시는분이 있으면 카드가와 현금가격이 다르다고 들었는데 제가 방문을 하였을 때는 일찍이어서 그런지 운영하시는 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하부세차없이 자동세차만 이용하였습니다. 기본 세차는 9,000원 결제하시면 됩니다.
자동세차 입구 좌측을 보면 위 사진과 같이 결제 단말기가 있습니다.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안내 설명서에 따라 삽입하고 확인터치를 하면 입구 문이 열립니다.
위 사진과 같이 입구 문이 열리고 완전히 열린 것을 확인하고 차량을 진입 시키면 됩니다. 진입할 때는 바닥에 있는 안내선에 맞춰 진입을 하면 되겠습니다. 제한 높이는 2.1m로 되어 있어 차고가 높은 SUV의 경우 루프에 추가적으로 장착된 장비가 있으면 제한 높이를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
차량을 완진히 진입이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이 운전자쪽에 LED 표시등에 '정지'라고 나타납니다. 이때 차량을 완전히 주차하시고 시동을 끄면 됩니다. 자동세차이기 때문에 차량진입전에 창문이 모두 닫겨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정지가 표시되는 후 바로 자동세차가 진행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차량용 샴푸를 뿌리기전에 먼저 물로 1차 세척을 합니다.
컴인워시 청라점에 사용하는 물은 온수를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로 1차 세척후에는 샴푸를 전체적으로 뿌립니다. 차량에 탑승하셔서 진행하는 모습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TV에서 자동차 조립시에 로봇이 조립하는 모습을 가끔씩 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로봇이 차량 전체를 감싸면서 자동세차하는 느낌이납니다.
샴푸후에는 고압의 물로 세척을 진행합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1차 물로 세척할 때보다는 물세기가 좀 더 쎈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니면 거품이 제거되는 모습을 보니 더욱 쎈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3번째 거품 제거를 위한 세척이 끝난 다음에는 마지막 물기를 제거합니다. 바람 세기도 강력해서인지 큰물방울이 모여서 어느정도 물줄기를 만들면서 밖으로 밀려 나가고 물기제거가 끝날 때쯤에는 위 우측하단 편집 사진처럼 미세한 물방울만 남아서 마른 수건으로 닦기 적당한 상태가 됩니다.
자동세차의 물기제거가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이 LED 표시등에 '출차'와 함께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출차를 위해 문이 열리면 앞에서 나가는 곳을 알려주는 현수막이 보입니다.
컴인워시 청라점 부대시설
노터치 자동세차를 완료한 후에는 물기제거를 완전히 해야합니다. 컴인워시 청라점은 위 사진과 같이 자동세가 끝난 차량이 물기를 닦을 수 있는 장소가 총 5군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물기제거 및 내부청소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을 물기를 닦는 주차장소에 중앙부근에 위 사진과 같이 차량물기제거용 타월을 제공하는 선반이 있습니다. 유리 세정제도 함께 제공하고 있고 잘 정돈된 깨끗한 타월을 보니 세차할 기분이 났습니다. 사용한 타월은 타월 보관함 중앙을 보면 반납 구멍이 있어 바로 넣으시면 됩니다.
좌측과 우측 두곳에 위 사진과 같이 동전을 투입하여 이용이 가능한 차량에어 및 진공청소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기본요금은 1,000원으로 500원 주화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리실 벽면에 동전교환기가 있어 지폐만 있으면 교환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할 때 주의할점은 기본요금 1,000원 투입하여 사용중에 중간에 더 연장하여 사용을 하고 싶으면 종료 시간전에 500원만 투입하면 연장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종료되면 기본요금 1,000원을 다시 투입해야 하니 진행상태와 시간을 잘 확인하시어 경제적으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종료전에 부저가 울린다고 안내되어 있는데 청소기 소음으로 들리지 않습니다. 그냥 시간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노터치 자동세차 컴인워시 청라점 한쪽에는 분리수거장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안내문과 같이 일반적인 쓰레기만 분리하시고 폐기물은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분리수건장 이어서 투명한 칸막이와 출입문으로 되어있는 다용도 세척장이 있습니다. 안에는 탈수기, 매트세척건조기, 전용개수대등이 있습니다. 매트세척건조기는 500원 주화를 투입하여 이용이 가능하고 전용개수대는 온수가 나오도록 되어 있어 추운날에도 온수를 이용하여 필요한 물품을 간단하게 세척이 가능합니다.
노터치 자동세차 전·후
마지막으로 노터치 자동세차의 세척력에 대해서 간단히 언급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자동세차를 하고 난후 본넷 부분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샴푸를 이용하여 세척을 하였더라도 차량의 상태에 따라서 얼룩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세차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되겠고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좌측 상단 편집 사진처럼 깨끗한 타월을 이용하여 닦으니 남아있는 얼룩이 깨끗하게 제거되었습니다. 그래서 세차후에는 물기제거 및 닦기를 해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노터치 자동세차 컴인워시 청라점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This Story Anothe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기업자기소개서 꿀팁 (0) | 2021.11.12 |
---|---|
아크릴거울 구매 부착해 보았어요 (0) | 2021.03.22 |
따뜻한 비너스 남자잠옷 (0) | 2021.02.24 |
백팩은 뉴발입니다. (0) | 2021.02.21 |
부평안경 글라스바바 좋아요!! (0) | 2021.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