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보드샵 롱보드 강습 및 구매

반응형

 

 

롱보드 전문점 고릴라보드샵

 

청라 커널웨이를 지나다 보면 아이들과 어른들이 붐비는 장소가 한군데 있습니다. 바로 롱보드 전문점인 골릴라보드샵입니다. 단어에서 알수 있듯이 어릴 때 스케이트보드보다는 크기가 차이나는 롱보드 요즘 광고에도 '롱보드여신'이라는 분이 출연해서 나올 정도로 많이들 배우는 레져 스포츠중 하나입니다. 더군다나 롱보드 전문점이 주변에서 찾기는 쉽지 않아 처음 지나갔을 때는 이러한 매장이 청라에는 있구나 했는데 생각해보니 밖에서 활동하기를 꺼려하는 큰아이가 배워서 좋아한다면 연습한다고 밖에 나가지 않을까 해서 두번째 지나칠때는 지나치지 않고 방문했습니다.

고릴라보드샵 입구에는 롱보드에 대한 예쁜 그림과 감성적인 문구가 눈길을 끕니다. 위 그림과 같이 정말 높지도 않은 롱보드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다를까 궁금한데요 아무래도 능숙해져서 저러한 여유를 가지기 까지는 오랜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고릴라보드샵 강습

 

고릴라보드샵 기초강습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오후 1시와 3시에 1시간 30분 코스로 진행됩니다. 위 그림과 같이 네이버예약을 통해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저는 예약없이 방문을 했는데 다행이도 예약 인원이 차지않아서 바로 현장에서 결제하고 강습을 받았습니다. 강습비는 인터넷은 카드로 결제하기 때문에 22,000원인데 현금결제를 하면 2만원에 가능합니다.

롱보드 강습 장소는 고릴라보드샵에서 커널웨이 방향으로 약 4~500m가면 보드를 타기좋은 환경의 자그만한 광장이 나오는 곳에서 강습이 진행됩니다. 바닥도 매끄러워서 롱보드도 부드럽게 라이딩되어 좋습니다. 강습내용은 기초과정으로 탑승 방법과 방향을 바꾸는 카빙으로 진행되느데 아주 초보자 기준으로 안전사항을 포함하여 자세히 알려 주십니다. 뭐든지 처음이 중요한데 요즘 유튜브를 통해서 영상을 보고 따라해서 배울수도 있지만 본인의 자세가 맞는지 직접 코치해 줄수 있는 분이 있다면 더욱 정확하고 좋은 자세로 라이딩 할 수 있어 현장에서 직접 강습을 받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고릴라보드샵 롱보드 구매

 

고릴라보드샵에서 강습을 받고 바로 롱보드를 구매를 할려고 했는데 큰아이가 미지근한 반응을 보여서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좀 더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구매를 하자 생각하고 인터넷 서핑을 해 보았는데 쉽지 않았습니다. 전자제품과 같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물품이 아니여서 그런지 롱보드를 어떠한 기준을 가지고 구매를 해야 하는지가 가장 어렵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래서 정확히 일주일 후에 매장을 방문하여 아이가 마음에 드는 그림을 고르고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는 사이즈별 특징을 들어보고 안내받아 구매를 했습니다. 

롱보드 전문점 고릴라보드샵 사장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요약해 보면 나무 소재에 따라 내구성은 크게 차이가 없으며 감성의 차이가 있다. 그리고 사이즈가 가장 큰것이 46인치 인데 크면 추후 댄싱을 배우는 것은 좋으나 속도감은 떨어져 남자 아이들의 경우 속도감이 있는 44인치나 42인치를 추천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44인치 롱보드를 선택했습니다. 위 사진은 롱보드를 고른후 트럭색과 휠색을 선택한 후 조립하기 직전의 사진입니다. 참고로 위 사진의 데크, 트럭, 휠을 조립하여 구매한 가격이 약 35만원 정도합니다. 선택하시는 데크에 따라서 가격대가 40만원이 넘을 수도 있습니다.

 

롱보드를 우드판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부드러운 천으로 덮인 고정 받침대에 단단히 고정시킨 후에 롱보드 전용 결합 도구를 이용해서 눈앞에서 바로 조립을 해 주셨습니다. 

휠도 색상이 정말 다양하게 있었는데 아이는 평번한 흰색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떤아이가 핑크색 휠을 장착하고 라이딩하는 것을 보아서 그런지 남자 아이라도 핑크색 괜찮아 보여서 추천했더니 흰색이 마음에 든다고 선택을 고집했습니다. 롱보드데크에 그려진 그림색에 따라서 적절한 휠 색을 선택하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액티비티한 레져 스포츠로 조금 튀는 색을 선택 괜찮을 것 같습니다.

 

롱보드에 트럭과 휠까지 결합을 완료한 후에는 체중에 맞게 위 그림과 같은 도구를 이용해서 조절해 주셨습니다. 아마 강하게 조이면 데크 위에 올라서면 데크가 좌우로 단단한 느낌이 들고 조금 느슨하게 하면 좌우로 더욱 많이 기울어집니다. 그래서 체중이 많이 나가는 성인이면 강하게 조이고 가벼우면 몸무게에 맞게 느슨하게 풉니다. 참고로 조절 도구는 롱보드를 구입시 함께 제공됩으로 본인의 라이딩 느낌에 따라 스스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조립이 완료된 후에는 아이가 직접 올라가 탑승한 느낌을 물어 보시면서 세밀하게 조절을 해 주셨습니다. 아이도 야외 활동이 너무 없어 본인도 재미있어 할까 미지근한 표현을 했는데 기초 강습이라도 받아서 그런지 계속 연습을 하니 재미가 있다고 밖에 들고 나가 연습을 자주 합니다. 저도 강습을 받지 않았는데 몇번 타보았는데 재미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 재미있는 롱보드 어떠세요. 지금까지 고릴라보드샵 롱보드 강습 및 구매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