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 캠핑을 위한 신일팬히터900 구매
신일팬히터900은 아이와 함께하는 캠퍼들에게 인기가 많은 동계 난로 중 하나입니다. 저는 2020년 9월경 구입했고 그 당시 구매 가격은 약 33만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신일팬히터900과 1200 사이에서 고민이 많았지만 당시 신일팬히터1200은 아이보리 색상이 계속 품절되었습니다. 어쩌다 아이보리 색상 판매되면 너무 비싼 가격에 판매했기 때문에 브라운과 실버 색상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이보리 색상을 포기할 수 없었고 극동계에는 캠핑은 생각하고 있지 않아 신일팬히터900 성능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아이보리 색상을 구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러나 2020년에도 코로나로 인해 물류가 원활하지 않아 가격이 가파르게 올랐습니다. 이와 더불어 해외여행제한으로 국내 캠핑으로 눈을 돌리는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캠핑장비에 대한 수요로 이어져 동계 캠핑장비 중에 하나인 신일팬히터900 구입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아이보리 색상을 구매하려고 기다리니 제 마음을 알아주었던지 온라인으로 구매 기회가 있어 어렵사리 구매를 했습니다. 신일팬히터900 정확한 모델명은 'SFH-C904DMA'이며 제품 사이즈는 445*466*329mm 입니다. 그리고 무게는 약 12.1kg입니다. 난방이 가능한 면적은 33.0㎡로 사용연료는 백등유입니다. 참고로 등유는 적등유와 백등유로 구분되는데 시중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것은 무조건 백등유입니다. 적등유는 석탄에서 추출하는 것으로 요즘은 판매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추가 구매물품
최근에 판매하는 가격을 검색하여 보니 너무 많이 올랐습니다. 구입 당시에는 높은 가격에 구입한 것이 아닌가 생각했는데 괜한 걱정을 했습니다. 동계 캠핑을 시작하면 신일팬히터900을 구입하면 끝이 아닌 시작이었습니다.
신일팬히터900을 구입한 후 추가 물품으로 노스필 기름통, 화재경보기 2개, 팬히터 가방까지 구입하고 보니 캠핑 짐이 많이 늘어나 있었습니다. 노스필 기름통은 캠핑장 인근 주유소에서 기름을 담아 주유를 하기 위한 필수적으로 필요한 물품입니다. 그리고 보관하는 가방은 신일팬히터900 이동시와 보관 관리를 위해서 필요합니다. 화재경보기는 사실 안전을 위해서 구입하였는데 혹시 모를 불완전 연소로 사고가 나지 않을까 하는 불안한 생각에 구입했습니다. 지금까지 신일팬히터로 문제가 되는 사고는 들어 본 적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신일팬히터900을 구입하고 그해 11월에 처음 캠핑장에 가게 되었습니다. 추울까 많이 걱정했는데 자는데 전혀 춥지 않았습니다. 다만 처음 간동계캠핑에서 난로를 켰는데 에러코드 'E01'이 뜨면서 난로가 켜지지 않았습니다. 엄청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 어렵게 장만한 캠핑장비가 문제가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원인은 수평이 맞지 않아서 작동이 되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신일팬히터900 받침대로 캠핑 박스를 이용해서 올려놓으면 수평을 맞추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에러코드가 뜬다면 위 우측 그림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나라 캠핑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10월에서 다음 해 4월까지 동계 캠핑 기간으로 약 6 ~ 7개월 정도의 난로가 필요합니다. 2번의 동계 캠핑을 경험해본 결과 극한 동계 캠핑만을 피한다면 신일팬히터900 정도의 성능이라면 충분히 따뜻하면서 즐거운 캠핑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