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내부총질 문자유출 문제점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 문자유출

국회에서 권성동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메시지를 나누는 단톡방이 포착되어 언론에 유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정보통신 발달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부터 스마트폰 다양한 메시지에서 발생된 문자유출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일명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는 문자유출이라고 해야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여당인 국민의힘 입장에서  지금 상황을 어떻게 설명해야 될지 모를 상황이 출연했습니다.

윤석열_내부총질_문자유출_00윤석열_내부총질_문자유출_01
권성동 직무대행 문자유출 내용

왜냐하면 공식적인 것이 아닌 개인 사적인 대화 공간이지만 그 대상이 대통령이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사용된 단어 또한 공식적으로 사용되기는 격에 맞지 않아 보입니다. 그럼 이번 발생된 '내부총질' 단어가 들어간 문자유출을 토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준석 내부총질

윤석열_내부총질_문자유출_02윤석열_내부총질_문자유출_03
윤석열과 이준석

국민의힘은 사실 탄핵 이후에 큰 어려움을 헤치고 다시 대선과 지방선거를 연속적으로 승리했습니다. 그동안 지금의 결과를 만들기까지 국민의힘 당원이 노력하였겠지만 그중에서 현재는 직무 정지이지만 이준석 대표의 공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변화와 개혁이라는 것은 쉽지 않은데 그러한 상황을 단 한번의 대선으로 상황을 변화시켰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이준석은 당대표를 했습니다. 이준석 대표가 이 과정에서 쓴소리를 마다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내에서 종종 문제화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그 때문에 국민의힘은 변화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내부총질에 해당된다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윤석열 이준석 갈등

윤석열 대통령과 이준석 대표의 갈등은 대선 이전부터 살펴보아야 합니다. 가장 먼저 눈여겨보아야 할 것이 입당 상황입니다. 이준석 대표가 지방 출장 중에 입당을 발표합니다.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당시 윤석열 대통령은 야당의 유력 대권 후보였습니다. 당에서는 중요시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었으며 그 점을 충분히 헤아린다면 당대표와 지도부가 지방에 있을 때 입당을 발표하였을까 생각됩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에 대한 입장을 고려하였는지 의문이 듭니다.

윤석열_내부총질_문자유출_04윤석열_내부총질_문자유출_05윤석열_내부총질_문자유출_06
대선전 이준석과 윤석열

이외에도 이번 권성동 직무대행 문자유출과 관련하여 윤석열 대통령이 이준석 당대표에 대한 입장을 해석할 수 있는 사건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김병준 공동상임위원장과 선임과 관련된 패싱 문제도 있었으며 외형적으로 가장 큰 갈등은 선대위 인선 문제로 이준석 당대표 잠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외형적으로 울산 회동으로 갈등은 봉합되었다고 생각되었으나 지금으로선 그렇지 않은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권성동 직무대행 해명

이번 문자유출에 대한 권성동 직무대행 해명이 있었습니다. 해명 내용은 이렇습니다. 저를 위로하면서 고마운 마음도 전하려 일부에서 회자되는 표현을 사용하신 것으로 생각된다는 내용을 전했습니다. 이것에 대해 생각해 볼 것이 메시지를 보낸 것은 윤석열 대통령인데 해석은 권성동 직무대행이 하는 것이 맞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내부총질'이라는 단어에 대한 권성동 직무대행의 입장이 필요해 보이는 상황입니다.

윤석열_내부총질_문자유출_07윤석열_내부총질_문자유출_08
윤석열과 권성동

아마 국민의힘은 이번 상황에 대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였습니다. 여당과 정부가 협력해야 함은 당연한 것이지만 국민이 보았을 때 이러한 과정은 아닌 듯합니다. 현재 국회는 여소야대입니다. 사실상 완벽한 정권을 가져온 것은 아닙니다. 현재 상황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지지율이 어려움이 있습니다. 2024년 총선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으며 시계 방향은 총선을 향해 움직이고 있음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내부총질 문자유출 문제점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