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어 파우치 카카오 라이언

반응형

맥북에어_파우치_00
맥북에어 라이언 파우치

맥북에어를 위한 파우치

맥북에어 M1 사이즈가 약 13인치 여서 손에 휴대하기가 참 좋은 사이즈입니다. 그런데 나의 첫 소중한 맥북에어 그냥 아무런 보호장치 없이 들고 다니는 것은 무모합니다. 그래서 파우치를 구매했습니다. 뒤에서 자세한 내용은 다루겠지만 맥북에어를 사용하기에는 좀 여유가 있다는 것은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도 구매한 것 기존 다른 노트북을 휴대도 고려하여 13인치형 넉넉한 카카오 라이언 파우치를 선택했습니다. 단순한 맥북에어를 위한 파우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 및 가격

맥북에어_파우치_01맥북에어_파우치_02
지마켓 라이언 파우치 구매 가격

소중한 나의 맥북에어를 위한 파우치를 구매한 곳은 온라인 마켓 지마켓입니다. 제가 스마일클럽에 가입을 하여 사용하고 있어서 실제 판매 가격보다 조금 저렴하게 구매한 것 같습니다. 빅스마일 데이 판매 시 할인이 좀 되기도 했습니다. 작성일 기준으로 대표적인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아도 2만원대 후반 가격은 찾을 수 있었는데 2만원대 중반 가격대는 찾지 못했습니다. 다른 온라인 쇼핑 회원제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스마일클럽이 가장 저렴하면서 혜택을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라이언 파우치 디자인

맥북에어_파우치_03맥북에어_파우치_04
맥북에서 파우치 앞면과 뒷면

전체적으로 아이보리색 바탕이며 파우치 앞면은 라이언과 함께 봄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뒷면이 조금 아쉽습니다. 작지만 포인트가 될 만한 마크나 그림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그럼 제품 단가가 올라가니 앞면에 집중한 듯 합니다.

맥북에어_파우치_05맥북에어_파우치_06맥북에어_파우치_07
파우치 옆면 및 지퍼

맥북에어 라이언 파우치 판매 상표는 'April Shower'입니다. 옆면에 한쪽에 태그가 달려있습니다. 맥북에어가 넣을 수 있게 지퍼 닫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지퍼는 아이보리색과 대비되는 갈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지퍼 손잡이는 판매 상표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맥북에어_파우치_08맥북에어_파우치_09맥북에어_파우치_10
라이언 파우치 표면

그림이 있는 파우치 앞면을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표면은 크게 3가지 방법으로 입체감 있게 그림이 나타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면으로 된 표면에 프린팅 된 그림이 있고 좌측 사진과 같이 라이언의 경우 솜털이 있는 섬유로 라이언이 표현되었습니다. 라이언 다리 끝부분은 부클실로 캐릭터가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만졌을 때 캐릭터별로 촉감이 달라 재미가 있습니다.

파우치 사이즈 및 크기

맥북에어_파우치_11맥북에어_파우치_12맥북에어_파우치_13
맥북에어와 파우치 크기비교

카카오 라이언 파우치 크기는 외관상으로 비교를 하면 위 우측 사진과 같이 굉장히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판매하는 파우치가 13인치이지만 굉장히 여유가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그래서 파우치 외관상 인치 사이즈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파우치 외관 대각선 길이는 40cm로 인치로 환산하면 15인치가 넘습니다. 내부 크기는 이보다 더 작기 때문에 13인치에서 15인치 사이 사이즈면 이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맥북에어_파우치_14맥북에어_파우치_15맥북에어_파우치_16
파우치 안에 맥북에어

맥북에어를 파우치 안에 넣어 보았습니다. 외부에서 사이즈를 비교하였을 때 예상했지만 굉장히 쉽게 쏙 들어갑니다. 한마디로 넉넉합니다. 얼마나 넉넉한지 사이즈를 측정해 보면 상단면이 위 우측 사진과 같이 지퍼가 있는 끝선까지는 약 5cm가 남습니다. 좌우 공간도 1 ~ 2cm 정도 남아 보입니다. 맥북에어가 아니더라도 비슷한 사이즈를 찾고 계신다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맥북에어 파우치 포스팅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