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휴대용 에어펌프로 해결하세요

자동차 알림창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타이어-공기압-경고등

요즘 대부분 자동차들은 전자식 센서가 잘 부착되어 있어 자동차의 상태를 잘 알려줍니다. 제 자동차인 싼타페 DM 더프라임도 8년이 된 차량이지만 위 사진과 같이 타이어 공기압 저압으로 되면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위 첫 번째 사진은 지난 겨울에 알림창이 나타났을 때 사진 촬영한 사진이고 바로 위 사진은 이번 겨울에 알림이 보였을 때 촬영해 놓은 사진입니다. 제 경험으로는 여름철보다는 추운 겨울철에 타이어 공기가 수축이 되어서 그런지 경고등이 잘 나타납니다.

타이어 적정 공기압 휴대용 에어펌프 활용 조치

타이어-공기압-에어펌프

저는 타이어에 공기압이 저압으로 나타나는 경험을 자주 하여서 그런지 싼타페DM 더프라임을 구매한 후에는 휴대용 에어펌프를 활용해서 조치합니다. 자동차의 큰 결함은 아니지만 운전하면서 보이는 알람창이 보이면 안심이 되지 않아 그런 것 같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적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구입한 휴대용 에어펌프는 오래된 제품이라서 최신에 나오는 자동차 에어펌프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전원을 충전식으로 되는 것 같은데 제 것은 일명 시거잭이라는 차량용 전원이 연결되어야지만 작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이즈도 최신 제품과 비교해서 큰 편입니다.

타이어-공기압-휴대펌프-가격

위 사진은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한 것인데 기능이나 성능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3만원대에서 7원만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알림창이 나타났을 때 저와 같이 간단하게 조치를 하고자 하시면 구입하여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겨울철 적정 타이어 공기압

그러면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 차량의 타이어별로 다릅니다. 보통 타이어의 최대 공기압의 80%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면 기온이 올라가는 봄에서 가을까지는 자연스럽게 적정 공기압이 유지됩니다.

타이어-공기압-최대

타이어 옆면을 보면 최대 공기압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최대 44psi(pound square inch)로 되어 있습니다. 잘못된 상식으로 타이어에 넣을 수 있는 최대 공기압이지 반드시 최대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본인의 타이어 최대 공기압이 44psi라면 적정 공기압은 약 35 ~ 36psi가 됩니다. 그래서 겨울철 타이어의 공기압을 이 상태로 유지하면 됩니다. 그러면 겨울철 운행 중에 공기압이 조금 떨어지게 되는데 이러면 기온이 올라가는 봄에서 가을까지 자연스럽게 적정 공기압이 유지됩니다.

봄에서 여름철에 차량을 정비할때 보통 공기압을 체크하여 줍니다. 이때는 최대 공기압에서 조금 벗어나게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 기온이 떨어져 공기압도 이와 함께 수축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대 44psi이라면 37 ~ 38psi로 유지하면 되겠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무료

타이어-공기압-휴게소타이어-공기압-고속도로-휴게소

공기압을 체크하는 꿀팁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 주행을 1년에 한두번 하게 됩니다. 이때 고속도로 휴게소에 가면 셀프서비스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차량 전조등 점검, 청소기 등이 있는데 이때 타이어의 공기압을 체크할 수 있는 장비가 있습니다. 하계와 동계로 나누어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주차하신다면 출발 전에 공기압 체크를 해보시는 것도 차량관리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불법자동차 유형 정리 참고하세요

자동차 검사 전 불법자동차 유형 확인 자동차검사를 하게 되면 불법자동차 요소가 있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불합격을 받으면 재검사를 해야 되기 때문에 혹시 본인의 차량이 불법자동차 유형에

www.nalla.kr

 

 

공임나라 엔진오일교환 후기입니다.

자동차정비 표준공임 공임나라 * 사진출처 : 공임나라 홈페이지 공임나라는 네임에서 알 수 있듯이 차량 소유자가 인터넷 쇼핑몰이나 다양한 경로를 통해 구입한 자동차 부품 및 용품을 그에 맞

www.nalla.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